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8월 1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4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5주차 주간게..
25년 7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8월 2주차 주간게..
8월에 두 번, 배틀필드 6..
불법 콘텐츠만 관리, 마..
2025년 8월 3주차 주간게..
링차이 모바일 MMO '엘피..
 
 
홈> 뉴스> 게임뉴스  
  [순위분석] 카제로스 효과, 로아 두 달 만에 TOP 5 복귀
 
2025년 08월 27일 () 조회수 : 16
▲ 웹보드게임과 PC 클라이언트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 게임(웹게임, 모바일, 콘솔)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자료: 게임메카 집계)

이번 주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는 최상위권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게임은 6월 말 이후 2개월 만에 TOP 5에 복귀한 로스트아크다. 로스트아크는 올해 상반기에 불거진 골드 인플레이션 사태로 기세가 많이 꺾였다. 6월 중에는 4년 만에 TOP 10 밖으로까지 밀려난 적이 있을 정도다. 다소 길었던 침체기를 로스트아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레이드’를 앞세워 극복하는 움직임이다.

특히 지난 20일에 열린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은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를 직접 상대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콘텐츠이기도 하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진 역시 그간 쌓아온 레이드 개발 노하우를 모두 쏟아부었다고 강조했고, 이를 접한 유저 다수가 역시 ‘레이드 장인’이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완성도를 지녔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마지막 보스인 ‘카제로스’의 강력함은 예고 이상이라고 평가됐다.

주요 지표를 살펴보면 카제로스 레이드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포털 검색량, PC방 이용량, 개인방송 시청 수가 모두 상승했다. 특히 개인방송 시청 수가 큰 폭으로 늘었는데,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게임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시작된 레이드 공략 스피드런 이벤트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공략 방송을 시청하는 것과 함께, 가장 먼저 깨는 공격대가 어디가 될 것인지도 유저 사이에서 화두에 올랐다.

앞서 이야기한 내용을 토대로 로스트아크는 게임 안팎에서 화제로 떠오르며 가라앉았던 분위기를 제대로 띄웠다.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레이드를 앞세워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으니,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골드 인플레이션도 무난하게 해소하며 상황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카제로스 레이드 자체가 로스트아크의 1부를 마무리하고 2부로 나아가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이를 기점으로 삼아 주위를 환기하기에도 적절한 타이밍이다.

▲ 로스트아크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색다른 콘셉트와 편안한 플레이, 뱀피르 본격 입성

올해 상반기부터 부지런히 신작을 선보여온 넷마블이 하반기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주에는 지난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 뱀피르가 지난주보다 2계단 오른 37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순위경쟁에 뛰어들었다. 현재는 출시 초기이기에 오픈 효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다음 주에는 추가적인 순위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

뱀피르는 뱀파이어 테마에, 대중적인 MMORPG를 접목했다. 레이븐2에 이어 성인 취향에 초점을 맞춘 비주얼에,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직장인이 짬짬이 플레이하기 좋은, 간단하고 대중적인 게임성을 앞세웠다. 특히 초중반 성장이 빠른 편이고, 콘텐츠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 입문하기 좋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넷마블 게임 중에는 상반기에 선보인 ?성爾だ慊?리버스를 제외하면 순위권에 장기적으로 머문 게임이 없다. 뱀피르는 오랜 기간 제자리를 지킬 수 있느냐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상위권에서는 배틀그라운드가 최상위권에서 2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이번 주에는 1년 만에TOP 3에 들었다. 배틀그라운드가 에스파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업데이트에 속도를 붙이며 기세를 유지한 반면, 직접적인 경쟁작인 발로란트는 전반적인 지표가 하락하며 순위가 역전됐다. 특히 발로란트의 경우 개인방송 시청 수가 크게 내려갔다.

하위권에서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6주째 오름세를 이어오며 39위까지 자리했다. 지난 8월 5일부터 시작된 26시즌을 기점으로 삼아 순위경쟁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26시즌에서는 방갈로르와 코스틱이 버프되며 전투 양상이 완전히 달라졌고, 짧고 굵은 교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모드 ‘와일드카드’도 열렸다. 특히 와일드카드가 유저 사이에서 호평을 얻으며 에이펙스 레전드에 다시금 생기가 돌고 있다.

게임메카 인기 게임순위는 포털 검색량, PC방 게임접속, 게임방송 시청자, 게임메카 유저들의 투표를 종합해 전체적인 ‘게임 인지도’와 ‘게임접속 트래픽’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오버워치 2에 NBA 올스타 '루카 돈치치'가 왔다 2025-08-27
원스토어, 7월 우수 베타게임 '히어로 군단' 선정 2025-08-27
최대 96%, 다이렉트 게임즈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할인 2025-08-27
[오늘의 스팀] 추억 저격에 그쳐, 메기솔 '대체로 긍정적' 2025-08-27
로드나인, 첫 월드 이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했다 2025-08-27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0.94% 
 
스타크래프트 5.29% 
 
워크래프트 3 1.29% 
 
이터널 리턴 1.28% 
 
스타크래프트2 0.52% 
 
도타 2 0.3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19% 
 
슈퍼바이브 0.05% 
 
카오스온라인 0.05%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