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즈런너 20주년 이벤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로믹스)
국민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는 20일, 테일즈런너 서비스 20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결성된 프로젝트 밴드도 등장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 케이크 만들기 ▲ 동화나라 랜드마크 경매 ▲ 테일즈 퀴즈쇼 등이 있다.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는 모든 유저가 협력해 ‘20주년 케이크 조각’을 모아 게임 내 공원의 NPC ‘삐에로’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모든 참가자들은 개인 기여도 및 케이크 완성도에 따라 각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동화나라 랜드마크’ 이벤트는 경매 방식을 활용한 미니게임으로, 하루 4회 정해진 시간에 진행된다. 과거 이벤트 테마 중 25개의 랜드마크를 두고 팀별 경매가 펼쳐지며, 참가한 팀이 경매에 성공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테일즈런너에 관한 여러 문제를 푸는 ‘테일즈 퀴즈쇼’는 다채로운 구성의 현물 상품을 선물한다.
▲ 20주년 OST 다이렉트 특별 뮤직 비디오 (영상출처: 테일즈런너 공식 유튜브 채널)
함께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밴드 ‘대시점프(DashJump)’가 발표됐다. 대시점프는 게임 캐릭터인 시오넬·하랑·히든러프·알(R)·카이로 구성된 5인조 남성 밴드로, 데뷔곡 ‘다이렉트(Direct)’를 함께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캐릭터명을 획득할 수 있는 ‘닉네임 옥션’ 이벤트도 개최된다. 게임 내 재화인 ‘마우’를 사용해 기존 사용이 어려웠던 한 글자 닉네임이나 개성 있는 캐릭터명을 경매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외에도 신규 채널 애니멀 빌리지에 신규 맵 ‘야옹 낚시터 대소동’이 추가됐다. 참가자들에게는 각각 역할이 배정돼, 물고기를 지키거나 빼앗는 방식으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신규 프레스티지 등급 아이템과 ‘해피 20주년’, ‘20th 런너즈’ 등 20주년 기념 아이템도 추가됐다.
테일즈런너 이재준 PD는 “20년 동안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신 모든 이용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20주년 업데이트는 그간의 추억을 함께 기념하고 축하하는 자리인만큼 많은 런너들이 즐겁게 달려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