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넥슨게임즈(구 넥슨지티, 게임하이)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지난 15일 성수동 세원정밀 창고에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서든캠프’를 열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든어택’ 서비스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육군 훈련소를 콘셉트로 꾸며진 것이 특징입니다.
‘서든캠프’는 내부존과 외부존 두 군데로 나뉘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훈련병으로 등록을 마치면 유격 훈련을 사전 체험해볼 수 있는 ‘미니 짚라인’, 현역 시절 PRI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에임스쿨’ 등 여러 재미 있는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냉동 아니 굿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오는 23일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당일에는 김태현 디렉터와 함께 ‘서든캠프’ 현장에서 생일파티 쇼케이스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날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뭇 남성들을 설레게 할(?) 서든어택의 최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이벤트 현장을 게임메카가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 행사장 입구부터 여러 감정이 교차되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군복 입은 입장객에 빨간 모자 조교까지 더해지니 더욱 생각이 많아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현장에서 훈련병 등록을 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입장권마저 군번줄로 줄 줄은 몰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자신의 운을 시험해볼 수 있는 ‘브레드의 복복 복집’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오늘 훈련병은 PT 8번 체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최대한 조용하고 빠르게 걷는 것이 목표인 ‘고텝 챌린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권총으로 타겟을 맞춰 빙고를 만드는 ‘에임 스쿨’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생각보다 가족 단위와 커플이 많이 찾아왔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수류탄을 표적에 넣는 ‘위폭 챌린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파이어 인 더 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해당 행사는 광복절부터 진행한 덕분에 많은 분들이 광복절에 대한 감사의 메모를 남겨 주셨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무대 중앙에서는 에임 실력을 증명해볼 수 있는 ‘사이버 훈련’도 진행되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오직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서든어택’ 한정 굿즈들도 보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현장에서는 즉석에서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행사를 모두 참여한 분들에게는 작은 사은품과 슬러쉬를 보급해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서든어택’의 마스코트와 함께 꾸며진 포토존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개인적으로 이번 행사장에서 가장 놀란 ‘미니 짚라인’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니 누구나 타볼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