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8월 1주차 주간게..
2025년 8월 2주차 주간게..
25년 7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8월 3주차 주간게..
링차이 모바일 MMO '엘피..
2025년 8월 4주차 주간게..
뱀피르 제작진 “넷마블..
발로란트 모바일, 8월 19..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홈> 뉴스> 게임뉴스  
  [순위분석] POE 2 급등, 첫 시즌과 무료 체험의 시너지
 
2025년 09월 03일 () 조회수 : 14
▲ 웹보드게임과 PC 클라이언트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 게임(웹게임, 모바일, 콘솔)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자료: 게임메카 집계)

이번 주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게임은 ‘패스 오브 엑자일 2’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7월 중순 이후 6주간 50위권에 들지도 못하는 험난한 시기를 겪었다. 그리고 지난 8월 30일을 기점으로 주요 지표가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했고, 이번 주에 13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복귀했다. 특히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상위권에 든 것은 지난 4월 중순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그 원동력은 지난 8월 30일에 시작된 신규 리그(시즌) ‘세 번째 칙령’에서 비롯됐다. 작년 12월 앞서 해보기 후 처음으로 문을 연 시즌이었고, 인류의 마지막 희망을 찾아 카루이 군도로 출항하는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보상으로 신규 옵션을 아이템에 부여할 수 있는 시즌 콘텐츠도 적용됐다. 마땅히 할 거리가 없어서 손을 놓고 있던 유저들이 다시 돌아올만한 계기를 만들어준 셈이다.

이러한 첫 시즌에 무료 체험을 붙여 화력을 크게 높였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현재 서포터 팩 시리즈를 구매해야 플레이할 수 있다. 그러나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나흘간 무료 플레이가 가능했다. 이는 게임에 관심은 있으나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저를 끌어들이는 효과를 냈다. 실제로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이번 주에 PC방 이용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이를 통해 집객 측면에서 의미 있는 결과가 있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시리즈의 본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리그 시스템’이 막을 올렸다는 점은 연말 정식 출시 예정에 청신호다. 아울러 신규 콘텐츠를 더하며 비동기 방식으로 운영되는 아이템 거래소 개설, 보조 젬 시스템 개편 등 편의성 개선 등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다만 앞서 해보기 당시에도 단점으로 지목됐던 다소 높은 난이도는 현재도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피드백 반영을 토대로 연말에는 좀 더 정돈된 게임성을 선보일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 지난 8월 30일부터 나흘간 열렸던 패스 오브 엑자일 2 무료 체험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세나 리버스와 바통 터치, 넷마블 뱀피르 상위권 등극

분기마다 꾸준히 게임을 출시하며 실적을 유지하는 전략을 쓰는 넷마블이 이번에도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 바통 터치에 성공했다. 상반기를 대표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6계단 하락해 31위에 그치며 다소 부진했으나, 지난 8월 26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MMORPG 신작 ‘뱀피르’가 23계단을 껑충 뛰어 14위를 차지하며 공백을 메웠다. 이번 주에는 출시 효과가 온전히 반영되며 PC방 이용량과 개인방송 시청 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뱀피르는 뱀파이어를 소재로 삼아 선혈 효과와 섹슈얼리티를 강조해 비주얼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여기에 간결한 초반 성장 구조와 충분한 마나를 바탕으로 한 빠른 사냥 등이 강점으로 평가됐다. 다만 골드 등 주요 재화가 부족하고, 몬스터를상대로 공격이 빗나가는 판정이 늘어난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넷마블은 골드 보상을 늘리고, 캐릭터의 명중 스탯을 상향하며 대응에 나섰다. 앞으로도 기민한 운영으로 기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다.

이번 주에는 중위권이 전반적으로 침체되었다. 지난주보다 높은 순위를 거둔 게임이 단 하나도 없으며, 디아블로 4나 사이퍼즈처럼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타이틀도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뱀피르 등이 치고 올라간 여파로 상대적으로 중위권은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그중에서도 "디아블로 4는 신규 업데이트로 탄력을 받아 상승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하위권에서는 DK 온라인이 약 6개월 만에 37위로 복귀했다. 주요 지표를 살펴보면 포털 검색량과 PC방 이용량이 지난주보다 크게 늘어났다. 주요인은 지난 8월 28일에 문을 연 시즌 2 서버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빠른 성장과 시즌 전용 콘텐츠를 특징으로 앞세웠고, 업데이트 직후부터 PC방 이용량이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2월에도 1주 만에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전례가 있기에, 이번에는 장기간 버틸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게임메카 인기 게임순위는 포털 검색량, PC방 게임접속, 게임방송 시청자, 게임메카 유저들의 투표를 종합해 전체적인 ‘게임 인지도’와 ‘게임접속 트래픽’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배틀필드 6, 최적화와 접근성 위해 '레이 트레이싱' 뺐다 2025-09-03
서버 통합 거래소 포함, 검사모 '모험의 열기' 업데이트 2025-09-03
드림에이지 MMO 신작 '아키텍트' 17일 사전예약 열린다 2025-09-03
스마게 스토브, 국산 공포 '골목길: 귀흔' 퍼블리싱 계약 2025-09-03
'융합'으로 끌어올린 전투의 긴장감, 크로노스: 더 뉴 던 2025-09-03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