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기솔 델타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자료출처: 메타크리틱 홈페이지)
메기솔 델타는 2004년 출시된 잠입 액션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3'의 리메이크다. 시간 순으로는 프랜차이즈 시작을 다루며, 주인공은 '네이키드 스네이크'다. 게임은 출시 당시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92점을 기록하며 시리즈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았다.
메기솔 델타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은 23일 기준 가장 많은 71개 매체가 참여한 PS5버전에서 86점을, 20개 매체가 참여한 PC판에서는 84점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는 원작인 '메탈기어 솔리드 3'를 향상된 그래픽으로 다시 빚어냈다는 평이다.
▲ 메기솔 델타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코나미 공식 유튜브 채널)
가장 호평받은 부분은 원작의 충실한 재현이다. 메기솔 델타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유지하면서도 그래픽, 조작 방식, 시점 등을 개선하는 방식의 리메이크다. 특히 새로운 조작법과 시점인 '뉴 스타일'은 현대 게이머가 더 역동적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을 받는다. 이외에도 단축키로 빠르게 위장을 변경하는 등 편의성도 개선됐다.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그래픽 역시 호평 받았다. 컷신, 캐릭터, 맵과 지역 모두 유려하게 개선됐다. 당시에도 고평가 받은 원작의 스토리를 더 좋은 그래픽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산 매체가 많았다. 다만 일부 구간에서 프레임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었다.
다소 호불호가 나뉜 부분은 원작에서 변경된 요소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조작법과 그래픽 외에는 스토리, 플레이, 컷신, 캐릭터 등에서 전작과 차이점을 찾기 어렵다. 이에 현대 게이머에게는 다소 낡게 느껴질 수 있는 묘사, 플레이 요소 등이 답습됐다는 지적이 나온다. 또한 '리메이크의 정석'과 '지나치게 안전한 선택'이라는 상반된 의견도 찾아볼 수 있다.
▲ 메기솔 델타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