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7월 4주차 주간게..
2025년 8월 1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5주차 주간게..
25년 7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8월 2주차 주간게..
8월에 두 번, 배틀필드 6..
불법 콘텐츠만 관리, 마..
링차이 모바일 MMO '엘피..
넷마블 기대작 '뱀피르' ..
 
 
홈> 뉴스> 게임뉴스  
  20년 만에 열리는 와우 하우징, 생각보다 본격적이다
 
2025년 08월 23일 () 조회수 : 49
▲ 게임스컴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우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MMORPG의 로망은 여러 사람과 어울리며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여기에는 내 집 마련도 포함된다. 비록 게임 속이지만 아늑한 나만의 공간을 마련하고, 취향에 맞춰 아기자기하게 꾸미며 보금자리를 만들어가는 기분은 실로 특별하다. 실제로 파이널 판타지 14 등 여러 MMORPG에 하우징 콘텐츠가 있으며, 집 꾸미기에 푹 빠진 유저도 적지 않다.

그리고 출시 후 무려 20년 만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하우징이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광활한 아제로스 대륙에 ‘안락한 나의 집’이 생긴다는 점에 많은 와우저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유저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이고, 기자는 평소에 하우스 플리퍼 등 집 꾸미기 게임을 즐겨 한다. 게임스컴 2025에서 운영 중인 하우징 시연 부스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 어서 들어가보자 (사진: 게임메카 촬영)

처음 즐겨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하우징은 예상보다 본격적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체험판에서는 꽤 여러 가지를 시험할 수 있었다. 집에 놓은 가구의 색을 바꾸는 것부터 문이나 창문, 그림 등을 설치해 허전한 빈 벽을 채워보는 것도 가능했다. 방을 넓히고, 층을 높이는 증축 기능도 포함됐다.

하우징 콘텐츠에 대한 첫인상은 컨트롤이 편하다는 것이다. 집에 들어서서 화면 상단 중앙에 있는 ‘하우징 편집’을 클릭하면 집 꾸미기에 관련된 모든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후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원하는 곳에 설치하며 공간을 채워나가는 식이다. 이미 설치한 아이템도 옮길 수 있는데, 상하좌우로 매우 부드럽게 움직이며 상하와 좌우를 다른 색의 화살표로 표시해줘 움직일 방향도 쉽게 잡을 수 있다.



▲ 다양한 물건으로 집을 꾸밀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카펫을 깔아볼까?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드러운 배치와 이동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회전시키니 카펫이 바닥을 파고 들어갔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확대와 축소도 간단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집을 증축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에디트 플로어플랜’을 선택하면 집 전체를 위에서 내려다보며 새로운 방을 설치할 수 있다. 방을 증축할 수 있는 곳이 노란색으로 표시되고, 이를 클릭한 후 좌측에 있는 여러 방 중 원하는 것을 고르면 새로운 방이 생긴다. 아울러 방 역시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방향을 돌리거나 위치를 옮길 수 있다.

▲ 노란색 점을 클릭한 후 원하는 방 모양을 고르면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새로운 방이 생겼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현실에서도 집 넓히기가 쉬웠으면 (사진: 게임메카 촬영)

또 하나 눈길을 끈 점은 자유도다. 의자나 테이블의 색을 바꾸는 것은 기본이며,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가구를 이리저리 돌려서 벽이나 바닥에 겹쳐 넣을 수도 있다. 완성된 물건을 색만 바꿔서 꾸미는 것만으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며, 겹치기를 활용해 찰흙놀이를 하듯 새로운 모양을 만들어가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렇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열릴 하우징 콘텐츠를 미리 즐겨봤다.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컨트롤,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이 결합된 만큼, 정식으로 출시되면 ‘나만의 작은 집’을 꾸미는 재미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 분야에 남다른 감각과 손재주를 지닌 ‘금손’ 유저들의 멋진 인테리어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하우징이 포함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한밤’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다.


▲ 부위별로 원하는 색을 입힐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최근 사용한 색은 위에 표시되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색을 바꾸니 분위기가 한층 차분해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우물도 설치할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돌려보고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키워보고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줄여보며 원하는 모양을 찾자 (사진: 게임메카 촬영)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4일 출시 2025-08-22
컴투스홀딩스, 아레스 중화권 서비스 9월 11일 시작 2025-08-22
20년 만에 열리는 와우 하우징, 생각보다 본격적이다 2025-08-23
조이시티 서바이벌 유닛, 바하 팬들 실망시키지 않겠다 2025-08-23
[포토] 게임과 게이머 모두 '풀방', 게임스컴 B2C 풍경 2025-08-23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0.96% 
 
스타크래프트 5.32% 
  1
이터널 리턴 1.27% 
  1
워크래프트 3 1.22% 
 
스타크래프트2 0.52% 
 
도타 2 0.3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19% 
 
슈퍼바이브 0.09% 
 
카오스온라인 0.06% 
  1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