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역수한 (사진제공: 넷이즈)
넷이즈게임즈(neteasegames)와 주롱 스튜디오(Zhurong Studio)의 오픈월드 MMORPG '역수한'이 7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역수한은 북송 말기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배경으로, 방대한 오픈월드와 사실적인 강호 세계, 그리고 혁신적인 AI 기반 NPC 시스템을 결합했다. 출시 전부터 전 세계 사전예약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이 세계의 변화로 이어지는 몰입형 스토리 구조를 갖췄으며, AI가 캐릭터 외형을 자동 생성해주는 ‘AI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이용자 취향에 맞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플레이 방식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올 패스 컨버지(All Paths Converge)’ 시스템으로, 과금에 의존하지 않는 플레이 중심 성장 구조를 구현했음을 강조했다.
그 외에도 AI 동료와 함께 던전을 공략할 수 있는 ‘솔로 레이드’ 시스템을 만날 수 있으며, 또한 오픈월드 전역에서 전투, 생활형 콘텐츠(낚시·요리 등)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교류할 수 있는 ‘장원 시스템’과 창작형 콘텐츠 기능 ‘디렉터 모드’도 선보인다
▲ 역수한 PV (영상출처: 역수한 공식 유튜브 채널)
역수한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1,200종 이상의 외형 아이템을 무료 제공한다. 누적 예약 목표 수치인 500만 돌파 보상으로 ‘봄의 버드나무’ 및 ‘칠흑의 별빛’ 코스튬이 무료 제공되며, 사전예약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참여자 전원에게 한정 탈것 ‘도천상’과 유파 스킬 외관 ‘응성’, 의상 세트 ‘학의 바람’을 지급한다.
정식 버전에서는 총 38세트의 코스튬과 1,200여 종의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 던전, 신분 콘텐츠, 문파 활동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코스튬 세트를 해금할 수 있으며, 100종 이상의 액세서리, 70종의 취미 모션, 48종의 공예 장난감, 900종의 장원 구성품, 질주·연회풍·수상경공 등 12종의 무공 외관 및 특수 장식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된다.
역수한은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