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마스터 오브 아이돌 월드 2025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아이돌마스터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아이돌마스터 IP가 플레이어인 '프로듀서'를 위한 연말 라이브를 선보인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아이돌마스터 20주년 기념 라이브를 통해 IP 전반에 대한 신규 이벤트를 다수 공개했다. 아이돌마스터는 2005년 7월 26일 출시된 아케이드 게임 '아이돌마스터'를 시작으로 등장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육성 게임 시리즈다. 현재까지 총 500회의 IP 관련 라이브가 실시됐으며, 2만 장 이상의 아이돌 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일본 전 지역에 방문한 여러 아이돌의 모습 및 코멘트와 함께 관련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발표됐다. 더불어 오는 8월 2일부터 출시되는 트레이딩 카드와 일본 내 기업 및 지자체와 함께하는 컬래버 행사, 20주년 라이브와 함께 IP 관련 행사에 대한 로드맵이 공개됐다.
▲ 아이돌마스터 마스터 오브 아이돌 월드 2025 트레일러 (영상출처: 아이돌마스터 공식 유튜브 채널)
▲ 아이돌마스터 오브 아이돌 월드 2025 키 비주얼 (사진출처: 아이돌마스터 20주년 공식 홈페이지)
특히 20주년 기념 합동 라이브 콘서트 '아이돌마스터 오브 아이돌 월드 2025'는 아이돌마스터 IP 게임 6종이 전원 참여하는 것으로 많은 프로듀서들의 주목을 받았다. 오는 12월, 13일 양일간 오사카에 있는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실시되는 합동 콘서트는 각 날짜 별로 서로 다른 아이돌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스페셜 게스트 브이아라이브가 13일, 스탈릿 시즌의 오쿠조라 프로덕션 소속 알바 녹트가 14일에 참여하는 것이 예고됐다.
한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0주년을 기념해 최신 트레일러와 키 비주얼을 포함한 20주년 특설 사이트를 공개하고 라이브에서 발표한 여러 정보를 공개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