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18년 6월 4주차 주간게..
2018년 6월 3주차 주간게..
2018년 7월 2주차 주간게..
2018년 06월 월간게임동..
친숙한 타건감, 로지텍 G..
화려함과 성능 잡았다, ..
역대 7번째로 많다, 로지..
무과금 3년 걸렸던 '던파..
차세대 모바일 슈팅 RPG ..
 
 
홈> 뉴스> 게임뉴스  
  연말 선물인 줄 알았는데... '데스티니 2' 랜덤박스 불만 폭발
 
2017년 12월 23일 () 조회수 : 486

▲ '데스티니 2' 더닝 이벤트 특전 갑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최근 서양권에서도 '랜덤박스'에 대한 거센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 게이머와 게임사는 물론 정치권에서도 '랜덤박스'의 도박성을 검토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이러한 와중 연말 이벤트를 진행하던 '데스티니 2'에 '랜덤박스'에 대한 유저 불만이 폭발했다.

문제의 이벤트는 12월 19일부터 총 3주간 진행되는 '데스티니 2' 겨울 이벤트, '더 더닝(The Dawning)'이다. 기본적인 방식은 '오버워치' 시즌 한정 이벤트와 비슷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어지는 '랜덤박스'를 오픈해 그 안에 있는 특전을 얻는 것이다.

'데스티니 2' '랜덤박스'에는 총 59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소셜 스페이스에 장식해놓을 수 있는 스노우볼부터, 한정 전설급 갑옷 조각, 우주선, 감정표현 등이 있다. 즉, 이번 이벤트에만 얻을 수 있는 장비가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연말 이벤트로 기획된 '더 더닝'이 '랜덤박스' 불만을 폭발시키는 뇌관이 되어버렸다는 것이다. 우선 '데스티니 2'에는 '브라이트 잉그램'이라고 부르는 '랜덤박스'가 있다. 이 박스는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더 레벨을 올리거나, 현금으로 구매하는 게임 재화 '실버'로 살 수 있다.

유저 불만이 터진 첫 번째 이유는 연말 아이템은 일반적인 '랜덤박스'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버워치'는 시즌 이벤트가 시작되면 '전리품 상자' 자체가 '시즌 전리품 상자'로 바뀐다. 그러나 '데스티니 2'는 일반 '브라이트 잉그램'에서는 연말 아이템이 나오지 않고 '더닝 잉그램'이라는 전용 '랜덤박스'에서만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즉, 레벨업만으로는 연말 이벤트 전용 '랜덤박스'를 구할 수 없다.

여기에 '더닝 잉그램'은 현금 결제로 구매하지 않으면 1주일에 단 3개밖에 얻을 수 없다. 하나는 무료로 주고, 다른 두 개는 '데스티니 2' PvP '메이헴 크루시블' 5회 완료, 보스 사냥 협동 미션 '히어로 스트라이크' 5회 완료다. 이 조건을 만족시켜도 '더닝 잉그램'은 1주일에 3개밖에 주어지지 않는다. 그것도 캐릭터 당 3개가 아니라 계정 당 3개다.

'더닝 잉그램'을 구하지 않아도 연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게임 속 NPC '이코라 레이'가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는 갑옷, 우주선 등 메인 아이템은 얻을 수 없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장비를 분해하면 나오는 게임 속 재화 '브라이트 더스트'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3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브라이트 더스트'를 모아서 연말 아이템 59개를 모두 사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 같다.

종합적으로 보면 이렇다. 레벨업으로 얻을 수 있는 '브라이트 잉그램'에서 연말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 결제를 하지 않으면 1주일에 3개밖에 박스를 얻을 수 없다. 핵심 아이템을 플레이만으로 획득하기 어렵다. 이 세 가지가 '랜덤박스' 유료 구매가 얽히며 '연말 이벤트가 아니라 과금 유도 아니냐'라는 비판이 일어난 것이다. 실제로 '데스티니 2' 공식 포럼에는 '랜덤박스' 등을 판매하는 게임 상점 '에버버스'를 닫으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다수 올라와 있다.


▲ '데스티니 2' 공식 포럼에는 '에버버스를 제거하라'는 게시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포럼)

이에 '데스티니 2' 크리스토퍼 배릿(Christopher Barret) 디렉터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예전부터 많이 말해왔지만 우리는 에버버스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있다. 우리는 플레이어를 존중함과 동시에 커뮤니티에 훌륭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싶다. 개발팀과의 많은 토론을 거쳐 내년에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내용을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몬스터 이름이 엄마? 던전앤파이터 '더미' 논란에 사과 2018-07-16
내 게임 OST가 음원 사이트에? 게임X가수 콜라보 화제 2018-07-16
너무 늦었다 vs 그래도 한국어, '데스티니' 향한 두 가지 시선 2018-07-16
블루홀 골프 게임 '미니골프킹' 1,000만 다운로드 돌파 2018-07-16
배틀그라운드 공식 굿즈 11종, 지마켓에서 판매 시작 2018-07-16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84.11% 
 
스타크래프트 9.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29% 
 
워크래프트 3 2.04% 
 
스타크래프트2 1.69% 
 
도타 2 0.65% 
 
하이퍼유니버스 0.03% 
  1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0.01%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