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4년 5월 4주차 주간게..
2024년 6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5월 5주차 주간게..
24년 5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6월 2주차 주간게..
[포토] 지휘관들 모여라!..
휴대용 PC게임기 UMPC 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사..
카스 온라인에 더 강력한..
 
 
홈> 뉴스> GT리포트  
  24년 5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06월 05일 () 조회수 : 704







20245월간 종합 게임 순위를 보면 공휴일 효과로 인해 전월대비 전체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4년 5월 월간 종합 게임 순위를 보면 공휴일 효과로 인해 전월대비 전체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FC 온라인‘ 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날 버닝’을 진행하고, 모든 미션 완료 시 추첨을 통하여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였다. 또한 ‘강화 부스트 이벤트‘ , ‘프리미엄 PC방‘ 등 PC방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PC방에 몰리면서 사용시간이 크게 증가하였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4일 과거의 에란겔과 현재의 게임 요소가 합쳐진 형태인 ‘에란겔 클래식‘을 업데이트하였다. 이용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면서 과거 얼리 액세스 당시의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아블로 4’는 ‘시즌 4 전리품의 재탄생’ 시작 이후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 하고 있다. 이번 4시즌은 ‘새로운 아이템 체계 개편’ , ‘지옥 물결 업데이트’ 등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리니지’는 ‘상위 사냥터 밸런스 조정 및 리워드 상향‘ , ‘명예의 전장 리턴즈‘ 이벤트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이벤트가 출시되었다. 특히 ‘명예의 전장‘ 이벤트는 PC방에서 플레이 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캐릭터의 빠른 성장 및 혜택을 원하는 유저들이 PC방을 찾고 있다.



20245HOT 게임은 디아블로 4로 선정되었다. ‘디아블로 4’시즌4 전리품의 재탄생출시 이후 사용량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시즌 4는 대표적으로 아이템 체계 개편‘ , ‘초기 레벨링파밍 과정 개선등 이용자 편의를 개선했다. 또한 새로운 크래프팅 방식인 담금질과 명품화 시스템이 도입되며 빌드의 다채로움과 함께 유저 플레이의 변화가 생겨 유저들이 원하는 빌드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번 시즌 4는 다양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 개선이 진행되면서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아블로 4’20245월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순위 11, 장르 내 순위 4위에 랭크 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0.91%, 장르 내 점유율 5.39%를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