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불꽃 소방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TV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불꽃 소방대는 인체 발화 현상이라는 수수께끼를 풀고 인류를 구원하는 특수소방대의 이야기를 다룬 TV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불꽃 소방대'의 '불꽃의 히어로' 신라 쿠사카베, '홍염의 네코마타' 타마키 코타츠, '얼어붙은 시간' 쇼우 쿠사카베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원작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는 아군 피해 감소 및 적군 추방 능력을 갖췄다. 아울러 각 캐릭터에는 원작 애니메이션에서의 특징과 콘셉트를 반영했다.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의 동생 '쇼우 쿠사카베'가 이벤트 보스로 등장하는 보스전도 진행한다. 보스 처치로 재화를 모아 컬래버레이션 성물 재료 상자, 타마키 코타츠 뷰티 코스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익스트림 난이도를 15회 이상 완료 시 컬래버레이션 칭호 '아도라를 잇는 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사의 전당' 단계를 30층까지 확장하고, 완료 시 '스쿨드'의 코스튬을 선물한다.
업데이트 기념 픽업 소환을 통해 600 마일리지를 달성하면 신규 컬래버레이션 영웅 중 1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출석 이벤트에서는 3일간 컬래버래이션 소환 티켓 최대 30장, 14일간 다이아 최대 70개를 지급한다. 스페셜 미션 이벤트로 7개 미션을 완료하면 성장 재료, 타마키 코타츠 의상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6월까지 열리는 '777 릴레이 캠페인'의 두 번째 혜택도 공개됐다. 멀린과 에스카노르 코스튬, 코스튬 강화 재료 쿠폰과 더불어 마일리지 보상을 강화했다. 60, 180, 450 마일리지 달성 시 불꽃소방대 장비 보급품 상자 등 총 7가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