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FK: 새로운 여정과 던전밥 컬래버레이션 이미지 (사진제공: 릴리스 게임즈)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는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에서 서비스하는 오픈 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AFK Journey)'에서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협업하는 'AFK: 새로운 여정 X 던전밥'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11월 28일부터 12월 2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던전밥'의 모험가 파티인 라이오스와 마르실, 칠책, 센시가 던전에서 지상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여정에서 시작된다. 모험 중 동료들은 혼돈류 마물과 연결된 공간에 발을 들이게 됐다. 전투 끝에 공간이 왜곡되며 에스페리아 대륙에 떨어진다. 네 명의 모험가들은 대마법사 멀린과 함께 마법 대륙 에스페리아를 탐험한다.
'AFK: 새로운 여정 X 던전밥' 협업은 원작 팬들에게 익숙한 연출을 바탕으로 '던전밥'의 미궁 구조를 재현한 던전을 더한다.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성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특히 '던전밥' 특유의 '마물 요리' 콘셉트를 콘텐츠도 구현됐다. 전투를 통해 획득한 식재료를 조합해 요리로 완성하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요리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 AFK: 새로운 여정, 던전밥 컬래버 영상 (영상출처: AFK 새로운 여정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던전 모험가 라이오스와 엘프 마법사 마르실이 한정 영웅으로 출현한다. SR 영웅 및 이계 진영 전사라는 설정의 라이오스는 마물을 처치해 식재료를 수집하고, 이를 요리해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해 준다. 궁극기로 스스로를 회복하며 갑옷을 소환해 함께 전투하는 '움직이는 갑옷, 검돌이' 기술을 선보인다.
마르실은 SSR 영웅, 이계 진영 마법사로 출현하며, 전용 지팡이 암브로시아로 마법을 캐스팅한다. 궁극기인 '하늘을 나는 은빛 날개'는 캐스팅을 완료할 때마다 영구적으로 자신의 급속과 에너지 회복 속도를 증가시킨다. 지속 캐스팅으로 스카이 피시를 소환해 마물을 공격하게 한다.
시작된 AFK: 새로운 여정 X 던전밥 컬래버레이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FK: 새로운 여정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