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퀴엠M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다크 판타지 MMORPG ‘레퀴엠M’의 국내 2차 비공개 테스트를 2월 5일 시작해 오는 1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5일 전했다.
레퀴엠M은 그라비티가 자체 개발한 지식 재산(IP)으로, 원작 하드코어 MMORPG '레퀴엠 온라인'의 핵심 요소인 종족, 캐릭터, 어두운 세계관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했다. 강렬한 전투 장면과 혈흔, 어둠이 어우러진 잔혹하고 하드코어한 분위기는 200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고전 게임의 특징을 모바일로 가져왔다. 다양한 던전과 길드 콘텐츠를 빠른 레벨 업을 지원하며, 재료부터 캐릭터까지 제약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했다.
이번 2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그래픽 품질 향상과 로컬라이징 최적화를 통해 더욱 원활한 플레이를 제공하며, 타격감을 강화해 전투 액션의 쾌감을 높였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의 테스트플라이트(TestFlight)를 통해 비공개 테스트 파일을 설치 후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진행된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배경음악이 만족스럽다", "자동 기능이 편리하고 성장 속도가 빠르다", "정식 출시 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그라비티는 2차 비공개 테스트 기간을 기념하여 여러 이벤트를 열었다.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축’, ‘서’, ‘버’, ‘오’, ‘픈’ 글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글자들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보물 찾기 이벤트에서는 열쇠 아이템이 일정 확률로 드롭되며, 이를 사용하면 확률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월 6일부터는 매일 한 번 높은 등급의 탈 것, 펫, 코스튬, 이펙트 등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2월 5일과 6일 양일간 매일 오후 6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버튜버 프링이와 함께하는 레퀴엠M 비공개 테스트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방송에서는 2차 비공개 테스트 소개와 이용자 참여 게임 플레이, 이벤트 안내, 특별 비공개 테스트 쿠폰 공개 등이 이뤄진다.
배상우 레퀴엠M 사업 PM은 “지난해 진행한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신 모든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 레퀴엠M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자 이번 2차 비공개 테스트를 마련했다. 과감하고 잔혹한 연출이 돋보이는 정통 하드코어 액션 장르의 매력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