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퍼 레트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팀 테트라포드)
게임피아는 팀 테트라포드가 개발 중인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스테퍼 레트로: 초능력 추리 퀘스트’의 새로운 키 아트와 2차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AGF(Anime Game Festival) 2025의 참가 소식과 함께 스팀에서 배포하는 체험판에 관한 정보를 밝혔다.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Anime Game Festival)에서는 ‘스테프 상점’ 콘셉트로 꾸며진 ‘스테퍼 레트로: 초능력 추리 퀘스트’ 단독 부스를 마련하여 팬들을 맞이한다. 현장에서는 체험판을 시연할 수 있으며, 미션을 수행하여 도장을 받으면 뽑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 스테퍼 레트로 체험판 영상 (영상출처: 스테퍼 시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
12월 5일부터 공개하는 체험판은 본편의 ‘첫 번째 사건 전체’를 포함하고 있으며, 주인공 베리타 레트로가 신비한 도구 스테프(Staff)에 얽히는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베리타 레트로'의 시선으로, 초능력이 현실의 현상으로 존재하는 ‘스테퍼’ 세계의 첫 사건을 추리하며, 시리즈만의 핵심 시스템인 ‘문서 조합 추리’와 ‘레트로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팀 테트라포드 이희상 대표는 “’스테퍼 레트로’는 플레이어의 추리로 이야기가 반전되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선보인다”며 “이번 체험판이 그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테퍼 레트로: 초능력 추리 퀘스트’는 2026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게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팀 상점 페이지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스테퍼 레트로 AGF 2025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 팀 테트라포드)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