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4.5주년 라이브 방송 '블루아카라이브 선샤인 서머 파티'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블루 아카이브에 수영복을 입은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들이 찾아온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19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방송 ‘여름의 블루아카라이브 선샤인 서머 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규 한정 학생과 4.5주년 페스 학생을 비롯해, 다가오는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4.5주년 페스 캐릭터로 ‘미카(수영복)’과 ‘나기사(수영복)’이 공개됐다. 미카(수영복)은 진동 속성 딜러 캐릭터로, 상황에 따라 자신 혹은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형 스킬을 보유했다. 나기사(수영복)은 진동 속성 서포터 캐릭터로, 아군 1명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사용에 필요한 코스트를 대출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코스트오버’ 버프를 부여할 수 있다.
▲ 4.5주년 페스 캐릭터 '미카(수영복)'과 '나기사(수영복)'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1성 무료 배포 캐릭터로 진동 속성 서포터 ‘이치카(수영복)’이 추가된다. 아울러 무료 100회 모집으로 뽑을 수 있는 한정 캐릭터로 관통 속성 범위 딜러 ‘하스미(수영복)’, 관통 서포터 ‘세이아(수영복)’까지 2명의 캐릭터가 더해진다.
▲ 위에서부터 '미카(수영복)', '하스미(수영복)', '세이아(수영복)'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학생들의 고유 무기도 최대 4성까지 강화가 가능해진다. 4성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해당 학생의 엘레프 200개와 200만 크레딧이다. 4성 무기를 개방할 경우, 스트라이커 캐릭터는 속성 특효 10%, 스페셜 캐릭터는 최대 소지 코스트가 0.5 가산된다.
▲ 4성 무기 개요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전투 편성 화면에서 캐릭터를 클릭해 상호작용하는 이른바 ‘들기’ 기능도 확대된다. 이제 스트라이커 외에 스페셜 캐릭터도 ‘들기’를 할 수 있으며, 4.5주년 업데이트 기준 나기사(수영복), 이치카(수영복), '리오', '니야', '이로하', '체리노(온천)', '하나에(크리스마스)', '이즈미(새해)', '스미레(아르바이트)', '피나(가이드)', '키쿄(수영복)’까지 11개 캐릭터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 스페셜 캐릭터도 '들기'가 가능해진다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캐릭터 뽑기 시스템 ‘아카이브 모집’도 추가된다. 아카이브 모집은 자신이 고른 학생들만 픽업에서 획득할 수 있는 뽑기로, 아카이브 모집에서 선택된 학생들은 다른 픽업 뽑기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픽업 뽑기에서 픽업 캐릭터 외에 다른 캐릭터를 획득하는 일명 ‘픽뚫’을 방지하는 셈이다.
▲ 아카이브 모집으로 지정 가능한 캐릭터 목록 (사진출처: 블루 아카이브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그 외에도 시즌 패스, 신규 여름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서버와 한국 서버는 약 6개월의 간격을 두고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지만, 넥슨게임즈에서 지난 2월 해당 간격을 3개월까지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유추했을 때 한국 서버에서는 빠르면 10월, 늦으면 연말 중 이번 업데이트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