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S24 울트라 등, 원신 갤..
2024년 3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2주차 주간게..
2024년 2월 5주차 주간게..
24년 2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3월 3주차 주간게..
2,000개 한정, 블루아카 ..
발더스 게이트 3 포함, ..
[인디言] TRPG+루프+추리..
 
 
홈> 뉴스> 소프트웨어뉴스  
  [오늘의 IT소식] 9/2 카카오페이로 QM6 청약금 결제한다 등
 
2016년 09월 02일 () 조회수 : 7420

[IT동아]

카카오페이로 QM6 청약금 결제한다

카카오페이가 르노삼성자동차와 손잡고 자동차 청약금 결제를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자동차 청약금 결제는 르노삼성이 새로 출시한 'QM6'에 처음 적용하며, 구매 희망자는 9월 2일부터 QM6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청약금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선택한 지역의 르노삼성 판매점을 통해 다음 절차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QM6

카카오 류영준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페이 가맹점 다양화 노력의 일환으로 르노삼성과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초로 자동차 청약금 결제 지원을 시작했으며 QM6가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진코믹스, 제1회 레진 만화왕전 수상작 발표

레진엔터테인먼트가 네티즌 투표 방식의 웹툰 공모전 '제1회 레진 만화왕전'의 최종전을 마감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 레진은 지난 5월 초부터 6월 말까지 공모전 접수를 진행했으며,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레진코믹스 플랫폼을 통한 네티즌 온라인 투표를 거쳐,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7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레진 만화왕전

총 215편이 출품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20대 초반 연인의 사랑과 갈등을 그린 로맨스물 '로맨스는 죽었다(작가:걍아)'가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천사가 사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물 '검은 깃털의 흉터(작가:울피,우하)', 우수상에는 엄마들의 친분으로 어린시절부터 함께 성장한 두 남학생의 이야기를 다룬 학원물 '우주, 소년(작가:별사탕행성)'이 선정됐다.

레진은 대상(1편)에는 3,000만 원, 최우수상(1편)에는 2,000만 원, 우수상(1편)에는 1,000만 원, 나머지 장려상 7편에는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레진은 이번 수상작들을 자사 웹툰플랫폼인 레진코믹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할 계획이다.

앱애니,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공유 2016 디코드 서울 개최

모바일 앱 시장조사 업체 앱애니가 오는 9월 8일 JBK 컨벤션홀에서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및 향후 전망을 공유하는 2016 디코드 서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앱 사용자 및 고객 참여와 유지를 높이는 방법에 관해 앱애니의 알 캄파 최고 마케팅 책임자가 글로벌 앱 시장 현황에 대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전반적인 모바일 앱 시장 트렌드 외에 핀테크,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소매업 등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산업군의 동향 및 사례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앱애니 디코드

연사로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의 석준원 마케팅 팀장이 참석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 및 알바천국 앱 사용자 특성을 분석해 얻은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고명석 사업개발이사는 왓챠플레이의 국내 모바일 앱 서비스 전략을 공유한다. 연사의 발표에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테크수다 도안구 편집장이 좌장을 맡아 고명석 이사, 석준원 팀장,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대표가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다. 앱애니 2016 디코드 서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등록은 행사 홈페이지(http://aadecodeseoul.splashthat.com/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부-NIPA,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오픈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개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시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강소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구축한다.

스마트콘텐츠 기업이란 AR/VR뿐만 아니라 e러닝, 핀테크/O2O, IoT, 게임, 동영상, 음악, 전자책, 웹툰, 애니메이션, 광고 등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를 매개로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사를 말한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2층에 마련되며, 융합콘텐츠 육성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 인프라 지원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에는 스마트폰, 테블릿PC, VR기기, 드론 등 약 100여 종의 테스트 기기와 영상 및 음향편집시설 등 중소 스마트콘텐츠 개발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테스트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용을 원하??기업은 공식 홈페이지(www.smartcontent.kr)를 통해 장비 예약 등을 접수한 후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에 소재한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장비를 수령하면 된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이용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LG전자 외장형ODD 추석 맞이 이벤트 시행

LG전자ODD 국내 대리점 솔로몬닷컴이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9월 1일 부터 LG전자 외장ODD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한다. LG전자 외장ODD GP50NB40, GP50NW40, GP60NS50, GP60NS51, GP60NB50, AP60NB60, KP65NW70, GP60NW70를 구매 하는 고객에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네오플랜재질 파우치, 여행용 수신, 발신이 가능한 이어폰, 공DVD 10장 등을 9월 30일까지 증정한다.

LG전자 ODD 이벤트

한편, 신제품 KP65NW70모바일 전용은 이동성과 모바일 플랫폼을 내세워 기존 노트북과 데스크톱 PC, 스마트TV 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안드로이드 모드로 파일 및 자료를 저장하는 기능과 노래 녹음 및 재생기기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 했다. 이밖에 CD 음원을 스마트 폰으로 추출 하여,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됐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인증점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CJ오쇼핑,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현대몰, SSG, 오클락, GS SHOP, AK MALL,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북'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화웨이가 2-인-1 PC '메이트북(MateBook)' 출시를 기념해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트북

화웨이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신제품 메이트북을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드로잉존(Drawing Zone)', '스피드존(Speed Zone)', '포토존(Photo Zone)' 등을 마련했다. 드로잉존에서는 메이트북의 펜 기능을 숨은그림 찾기, 틀린그림 찾기, 미로게임, 캐리커처 그리기 등 간단하면서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스피드존은 메이트북 키보드의 그립감과 오타를 줄여주는 특징을 체험할 수 있으며, PDP 화면을 통해 미션문구를 주어진 시간 내 오타없이 타이핑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웹툰 컨셉의 포토존은 셀카 촬영 후 꾸미기 앱을 통해 메이트북으로 사진을 웹툰처럼 꾸미는 프로그램이다. 인화한 사진은 손거울에 담아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로 제공된다(1,000명 한정).

팝업스토어 오픈 첫날인 2일에는 네이버 웹툰 작가 기안84가 참석해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안84 작가는 사인회에 참석한 팬들 중 2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현장에서 메이트북을 활용한 커리커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메이트북과 함께 국내에 선보인 태블릿PC '미디어패드(MediaPad) M2 8.0'과 KT를 통해 출시한 'Be Y 폰'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NS에 행사장이나 참여 모습 등을 현장사진이나 동영상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메이트북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화웨이는 이후 9월 중 화웨이 컨슈머 제품 일렉트로마트 입점을 축하하기 위해 메이트북으로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메이트북 구매자에게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소프트웨어뉴스 리스트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한 가지 방법, IBM '가라지' 2019-08-08
레드햇 얹은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팩' 공개 2019-08-02
[IT애정남] 교통카드 안되는 내 폰, 어째서 2019-08-01
NIPA, CG 기업 일자리 창출 위한 리크루팅 캠프 연다 2019-07-31
협업 업무의 새로운 트랜드, '코그니티브 협업'이란 2019-07-30
 
 
 소프트웨어 분류별 1위
분류 제품명 점유율
2024-03-27
 사용량 상승 TOP 10
순위 게임명 증감율
   
붕괴: 스타레일 195.51% 
   
로스트아크 80.91% 
   
프라시아 전기 68.75% 
   
한게임 고스톱 64.64% 
   6
천상비 47.07% 
   30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44.03% 
   
카오스온라인 40.19% 
   54
버블파이터 31.41% 
   
뮤블루 30.90% 
   
발로란트 28.81%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