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4년 4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4주차 주간게..
24년 3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4월 2주차 주간게..
데드셀 개발사 신작 '윈..
2024년 4월 3주차 주간게..
[포토] 살아남았어요! '..
시로코·호시노·아루·..
리썰 컴퍼니+곤지암 느낌..
 
 
홈> 뉴스> 게임뉴스  
  수집형 RPG에 연애와 엔딩 더한 '에버소울'
 
2021년 11월 20일 () 조회수 : 667
에버소울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에버소울’ 관련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에버소울은 엔도어즈 출신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나인아크에서 제작 중인 수집형 RPG로, 이계에서 건너온 구원자가 되어 40종 이상의 다양한 매력을 지닌 정령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모바일 RPG다. 전투나 육성 등 기본적인 수집형 게임 요소에 더해 연애 시뮬레이션을 연상시키는 호감도와 연애 시스템, 스토리 던전, 영지 경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융합된 것이 특징이다.

수집형 게임에선 수집 캐릭터들의 매력이 중요한데, 에버소울은 이 부분에 상당히 충실하다. 카툰 랜더링풍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정령들은 플레이어와 눈을 마주치며 대화를 하기도 하고, 생동감 있게 움직이며 친숙한 느낌을 준다. 모바일 수집형 RPG 중 최고의 그래픽을 꿈꾼다는 대표의 포부가 잘 드러난 점이었다.

게임 내에는 40종 이상의 정령 캐릭터가 등장한다. 캐릭터는 총 6개 종족으로 나뉘고, 종족끼리는 상성 관계가 있다. 또한 역할군과 타입에 따라서도 특성이나 버프가 달라지며, 스킬이나 궁극기에 따라서도 활용도가 달라져 다양한 조합과 전술을 만들 수 있다. 이 정령들은 "한두 달에 1종 정도의 정령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쓰이지 않는 캐릭터가 없도록 개발팀에게 항상 밸런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첨언했다.

5명의 정령으로 진행되는 전투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 5명의 정령으로 진행되는 전투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나인아크 김철희 PD는 에버소울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로 정령을 꼽으며 “플레이어가 갖고 싶은 캐릭터,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것에 중심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PD는 “전투 밖에서의 배치는 영웅의 군단이나 아틀란티카 같은 이전작들과 비슷하지만 전투 내적 요소는 조금 더 라이트하게 가져가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언급했듯 에버소울의 특징 중 하나는 정령과 연애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시스템이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는 정령 캐릭터들과 애착 관계를 형성하며 인연을 만들 수 있다. 어떤 정령 캐릭터와 어떤 스토리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의 인연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캐릭터를 단순한 수집이나 전투 도구가 아니라 한층 깊은 애정을 쏟을 수 있는 관계로 여기게끔 도와주는 요소다.

이에 대해 김 PD는 “정령들의 호감도를 올려나가며 이야기를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엔딩과 각기 다른 보상을 준비했다"라며 "(이러한 보상은) 외형적인 요소일 뿐, 엔딩에 따른 정령의 스테이터스 변화는 없을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지금은 여성형 정령 밖에 없지만, 콜라보레이션 등에 따라 향후 남성형 정령도 등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령들은 단순한 싸움의 도구가 아니라 감정 이입 대상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 정령들은 단순한 싸움의 도구가 아니라 감정 이입 대상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나인아크 이건 대표는 “현재 80% 정도 개발이 완료된 상태며, 2022년을 목표로 열심히 개발 중이다"라며 "정확한 출시 시점은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출시 지역이나 플랫폼에 대해서는 "전체 서비스를 준비 중이기에 특정 국가를 지정하지는 않았으며, 현재 멀티 플랫폼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확장성에 대해서는 준비를 해놓고 있는 단계다”라고 설명했다.

에버소울은 2022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은 2022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상위 10위 수익 150억, 메이플월드 정식 오픈 2024-04-25
초기 모습 구현, 배그에 과거 에란겔 맵 나온다 2024-04-25
각성 공격대 열린다, 와우 용군단 4시즌 시작 2024-04-25
27개 지역을 건 전투, 레드랩 '롬' 영지전 공개 2024-04-25
나이트 크로우, 대전쟁 콘텐츠 '크루세이드' 추가 2024-04-25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88.93% 
 
스타크래프트 6.66% 
 
워크래프트 3 1.53% 
 
이터널 리턴 1.01% 
 
스타크래프트2 0.77% 
 
도타 2 0.7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25% 
 
카오스온라인 0.07% 
 
They Are Billions 0.01% 
 
A Total War Saga: TOB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