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S24 울트라 등, 원신 갤..
2024년 3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2주차 주간게..
2024년 2월 5주차 주간게..
24년 2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3월 3주차 주간게..
2,000개 한정, 블루아카 ..
발더스 게이트 3 포함, ..
[인디言] TRPG+루프+추리..
 
 
홈> 뉴스> 게임뉴스  
  던전앤파이터, 내년 5월까지 전 직업에 진 각성 추가한다
 
2020년 12월 20일 () 조회수 : 1285
▲ 1월 7일 여거너를 시작으로 내년 5월끼지 던파 모든 직업에 진 각성이 추가된다 (사진출처: 던파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던전앤파이터 각 직업에는 3차 각성이라 부르는 ‘진 각성’이 있다. 1월 9일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하나씩 등장했으나 아직도 진 각성이 없는 직업을 즐기는 유저들은 공백을 느끼고 있었다. 이 아쉬움이 내년 5월에 말끔히 해소된다. 2021년 1월 7일 여거너를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모든 직업에 진 각성이 추가된다.

넥슨은 20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통해 겨울부터 시작되는 향후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가장 많은 눈길을 끈 소식은 내년 5월까지 이어지는 진 각성 업데이트 일정이다. 우선 오는 1월 7일 여거너 진 각성이 등장하고, 2월에는 나이트, 3월에는 마창사, 4월에는 총검사, 5월에는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 진 각성이 순서대로 추가된다.

▲ 2월부터 5월까지 등장하는 진 각성 (사진: 던파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이 중 여거너 진 각성 4종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여거너 진 각성은 진: 레인저, 진: 런처, 진: 메카닉, 진: 스핏파이어까지 4종이며, 각기 다른 각성기를 지녔다. 진: 레인저는 체술과 사격을 효율적으로 연계한 전투를 선보이며, 진: 런처는 다양한 포격 장비를 장착한 결전병기 ‘판도라-제로원’을 바탕으로 전장을 초토화시킨다. 이어서 진: 메카닉은 마이크로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초소형 로봇을 조종해 전투에 임하며, 진: 스핏파이어는 전용 장비 니트로 모터 02-X를 기반으로, 강력한 화력을 뿜어낸다.




▲ 여거너 진 각성 4종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5월까지 진 각성 업데이트를 모두 마무리하면, 6월에는 캐릭터 밸런싱이 진행된다. 5월에 진 각성 업데이트가 마무리되기에, 모든 직업이 동등한 조건을 갖춘 후 균형을 맞출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여귀검사 신규 직업으로 추정되는 캐릭터가 공개되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다만 모습 외에 공개된 정보는 없다.

▲ 여귀검사의 정체는? (사진출처: 던파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에픽 장비 옵션, 취향에 맞게 변환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를 즐기는 유저들이 신규 직업이나 각성 못지않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장비 파밍이다. 장비를 획득하는 것과 함께 원하는 옵션을 맞추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 이러한 옵션 세팅의 부담을 줄여줄 콘텐츠가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그 중심에는 고난도 신규 던전 ‘검은 연옥’이 있다. 검은 연옥은 4명이 파티를 맺고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어느 길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던전 난이도와 보상이 실시간으로 달라진다. 난도가 높을수록 보상도 더 좋아지는 구조다.

▲ 검은 연옥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그리고 검은 연옥을 플레이를 통해 에픽 장비 옵션 변환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황금의 제단’이라 불리는 옵션 변환 시스템을 이용하면 무기, 허의, 반지, 보조장비 등 100레벨 에픽 장비 옵션을 변환할 수 있다. 무기는 최대 16%까지 능력치를 높일 수 있고, 무기를 제외한 장비는 최대 8%까지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른 에픽 장비와 함께 착용해도 세트 옵션이 활성화되는 애픽 장비 ‘타락의 산물’도 검은 연옥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에픽 장비 옵션을 변환할 수 있다 (사진출처: 던파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여기에 모든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팀에 대한 밸런싱 작업을 진행한다. 각 장비에 대해 납득할 정도의 대미지가 나오도록 옵션, 능력치 등을 조정한다. 예를 들어 다른 무기보다 패널티가 과한 무기가 있다면 패널티를 없애거나 완화하는 식이다. 이 외에도 잘 사용되지 않는 무기는 기본 능력치를 상향해, 어떤 무기를 사용해도 기대하는 성능을 뽑아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에픽/신화 아이템이 개편된다 (사진출처: 던파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마지막으로 파밍을 위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우선 아라드 어드벤처에 추가되는 신규 토벌전 ‘추방지의 산맥’에서는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과 룬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100레벨 던전 홍옥의 저주가 50층에서 60층까지 확장된다. 이 던전에서는 아이올라이트, 인도석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새로운 층에서는 더 강해진 몬스터와 신규 보상 상자가 나온다. 여기에 던전 플레이를 통해 보상 상자를 모아서 더 등급이 높은 상자로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에 많은 층을 공략하지 못해도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홍옥의 저주 확장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넥슨은 20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 매주 30분 접속을 유지하면 시간의 인도석을 1,000개씩, 3주간 총 3,000개를 지급한다. 또한, 1월 7일부터 업데이트와 함께 겨울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오는 26일 행사 2부를 통해 던전앤파이터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마블 오버워치? 넷이즈 신작 '마블 라이벌즈' 공개 2024-03-28
문톤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 정식 서비스 2024-03-28
[순정남] 875원 대파를 찾아 게임 속으로 TOP 5 2024-03-28
애니 '하이큐!!' 기반 모바일 신작 정식 서비스 2024-03-28
와우 프리퀄 소설 '용군단 전쟁' 국내 정식 출간 2024-03-28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