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19년 03월 3주차 주간..
2019년 03월 월간게임동..
2019년 04월 1주차 주간..
2019년 04월 2주차 주간..
구글, PC와 콘솔 없이 최..
5개 센서로 트래킹 성능 ..
글로벌과 동일한 과금.....
네팔 정부가 '배틀그라운..
PC방, 국내 온라인게임 ..
 
 
홈> 뉴스> 게임뉴스  
  핵 사용자에 초강수, 에이펙스 레전드 '하드웨어 밴' 시작
 
2019년 03월 18일 () 조회수 : 171
'에이펙스 레전드'가 핵과의 전쟁을 위해 하드웨어 밴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사이트)
▲ '에이펙스 레전드'가 핵과의 전쟁을 위해 하드웨어 밴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사이트)

[관련기사]

최근 핵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핵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드웨어 밴이라는 초강수를 뒀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15일부터 핵 사용자 PC 자체를 이용 정지시키는 하드웨어 밴을 시작했다. 이제 핵을 사용하다가 적발될 시에 계정이 영구 정지되고, 새 계정을 만들어도 플레이 할 수 없게 된다. 이번 하드웨어 밴은 만약 계정 정지 후 해당 PC로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플레이하더라도 30분 내에 새 계정도 정지당하는 시스템이다.

지난 8일, 에이펙스 레전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핵 사용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겠다고 공지한 바 있다. 이번 하드웨어 밴 도입은 그 일부로 보인다.

현재 하드웨어 밴은 효과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해외의 한 핵 사용자는 레딧에 하드웨어 밴을 풀기 위해서 HWID 변경, vol ID 변경, MAC 주소 변경, 포맷, 공장초기화,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재설정 등 여러 조치를 취해봤지만 자신의 정지를 풀 수 없었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

단시간에 인기 게임으로 성장한 ‘에이펙스 레전드’는 난립하는 핵 사용자와 핵 판매자 때문에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이번 하드웨어 밴이 핵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어떤 방법을 써도 하드웨어 밴을 풀 수 없다는 글이 레딧에 올라왔다 (자료출처: 에이펙스 레전드 레딧)
▲ 어떤 방법을 써도 하드웨어 밴을 풀 수 없다는 글이 레딧에 올라왔다 (자료출처: '에이펙스 레전드' 서브레딧)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서큐버스의 꿈 속으로 '마영전' 신규 레이드 열렸다 2019-04-18
240만 명이 기다렸다, 카카오 '프렌즈타운' 정식 출시 2019-04-18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총괄 PD 인터뷰 영상 공개 2019-04-18
소명절차에도 불구, '모탈 컴뱃 11' 국내 출시 끝내 불발 2019-04-18
정액제 끝났다, 엔씨 대표작 '리니지' 부분유료화 전환 2019-04-18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