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4년 3월 3주차 주간게..
2024년 4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4주차 주간게..
24년 3월 월간게임동향
데드셀 개발사 신작 '윈..
2024년 4월 2주차 주간게..
[포토] 살아남았어요! '..
리썰 컴퍼니+곤지암 느낌..
패스 오브 엑자일 2, 테..
 
 
홈> 뉴스> 게임뉴스  
  1% 비교는 혼란 가중, '오버워치' 점령전 다시 바뀐다
 
2017년 04월 21일 () 조회수 : 1273

▲ '오버워치' 점령 및 점령/호위 규칙이 다시 한 번 바뀔 에정이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북미 공식 포럼)

지난 4월 10일 블리자드 FPS 게임 ‘오버워치’는 점령 및 점령/호위 전장의 승패가 거점 점령도 1% 단위로 결정되도록 규칙을 바꾸었다. 이 패치는 무승부를 줄여 게임이 보다 역동적으로 진행되도록 의도한 조치였다. 그러나 이 변화는 예상치 못하게 게임 역전 가능성을 크게 축소시켰고, 많은 유저가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최근 블리자드는 북미 공식 포럼에서 다시 한 번 패치를 단행해 지금의 문제를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4월 19일 총괄 디자이너 스콧 머서는 북미 ‘오버워치’ 포럼에서 지난 패치가 의도와는 달리 유저 사이에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또한 그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의 점령 및 점령/호위 전장 규칙을 수정하겠다고 예고했다.

4월 10일 ‘오버워치’는 점령 및 점령/호위 전장에서의 잦은 무승부 발생을 막기 위해, 거점 점령 정도를 1% 단위로 기록하여 승패를 결정짓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그 탓에 때로는 역전의 가능성 없이 첫 라운드에 승패가 결정되어버리는 일도 생겼다. 예를 들어서 팀 A가 첫 라운드에 팀 B가 거점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완벽하게 방어하면, 다음 라운드에 팀 A는 거점을 1%만 점령해도 승리할 수 있었다. 팀 B 입장에서는 첫 라운드 공세에 실패하면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거의 없는 셈이다.

머서는 이렇게 순식간에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은 “이상적이지 않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이후 업데이트는 거점 점령도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소 33% 이상을 점령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시는 다음과 같다.

- 팀 A는 하나무라에서 첫 번째 거점을 공격했지만, 최대 점령도 10%에서 라운드가 종료됐다.
- 팀 B는 다음 라운드에서 첫 번째 거점을 공격했지만, 최대 점령도 20%에서 라운드가 종료됐다.
이 경우 두 팀은 모두 점령도 인정 최소조건인 33%에 미치지 못했으므로, 팀 B가 팀 A보다 10% 높은 점령도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무승부로 끝난다.

- 팀 A는 하나무라에서 첫 번째 거점을 공격했지만, 최대 점령도 90%에서 라운드가 종료됐다.
- 팀 B는 다음 라운드에 첫 번째 거점을 공격했지만, 최대 점령도 40%에서 라운드가 종료됐다.
이 경우 두 팀은 모두 점령도 인정 최소조건인 33%를 넘었으므로, 현행 규칙대로 점령도를 1% 단위로 비교하여 팀 A가 승리하게 된다.

- 팀 A는 하나무라에서 종료시간 3분을 남기고 두 번째 거점을 완전히 점령했다.
- 팀 B는 하나무라에서 종료시간 0분을 남기고 두 번째 거점을 완전히 점령했다.
이 경우 팀 A는 남은 3분 동안 다시 공격에 나설 수 있다. 이 때 남은 시간 동안 20% 점령하고 라운드가 종료되면, 점령도 인정 최소조건인 33%에 미치지 못했으므로 게임은 무승부로 끝난다. 그러나 33% 이상을 점령하고 라운드가 종료되면 팀 A가 승리하게 된다.

머서는 이상의 패치가 적용되면 현행보다 무승부 발생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규칙 조정을 통해 유저들이 더 만족스러운 게임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충실히 수용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 패치의 적용 일정은 미정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머지' 사전예약 시작 2024-04-19
호평 쏟아진 폴아웃 드라마, 시즌 2 나온다 2024-04-19
롤 프로듀서 출신의 PvP 신작, 넥슨이 서비스 2024-04-19
신규 탈 것 획득, 제2의 나라 별무리 산맥 오픈 2024-04-19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신캐와 파티 시스템 추가 2024-04-19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