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전문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가 2월 1일~ 2월 28일까지 게임사용량을 측정한 결과, 종합게임지수는 384로 전달대비 +10.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계속되는 방학으로 인해 종합게임지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종합게임지수는 2003년 4월 1일 측정치를 100으로 보고 일별 게임 이용량 측정치를 비교한 수치입니다.

 장르별 사용시간 점유율을 살펴본 결과, FPS +1.1%, RTS +0.3% 순으로 증가한 반면, RPG -1.2%, 아케이드/고스톱/보드 -0.1% 감소하였다. 한편, 스포츠/포커/레이싱 장르는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월에는 ‘아이온’을 위협했던 ‘테라’가 2위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3위인 ‘서든어택’이 ‘대반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테라’를 근소한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한편, ‘선수 평정 시스템’을 추가한 ‘피파온라인2’가 1단계 상승, 6위를 차지하였으며, ‘메이플 스토리’의 사용시간이 크게 하락하면서 그 뒤를 따르고 있던 ‘스페셜포스’가 1단계 상승, 12위를 차지하였다.

 2월에는 각각 다른 장르의 게임 3개가 출시되었다.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삼국지천’은 위·촉·오 삼국의 삼국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광활한 무대에서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2월 28일 기준 전체순위 26위, RPG 장르 내 순위 9위를 차지,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그랑메르’는 역동적인 트롤링 바다 낚시를 소재로 하고 있는 게임으로, 전체순위 115위, 스포츠 장르 내 순위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엔트리브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앨리샤’는 ‘말(馬)’이라는 차별화된 소재와 뛰어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레이싱 게임으로, 전체순위 51위, 레이싱 장르 내 순위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수 ‘아이유’가 참여한 ‘앨리샤 페스티벌’ 이후 점유율이 상승하였다.
  *게임점유율 분석과 장르별 포지션 분석은 원본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원본다운로드는 유료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문의 : gtnews@gametrics.com, 02-371-78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