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2월 2주 차 2026.02.09 ~ 2026.02.15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금주 주간 종합 게임 순위에서는 설날 연휴 영향으로 전체 게임 사용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리니지 클래식이 무료 플레이 종료 후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며 높은 사용 시간을 기록, 전주 대비 6계단 상승했다. 이에 따라 10위권 내 게임들의 순위에도 일부 변동이 나타났다.
FC온라인은 지난 14일부터 신규 클래스 26TOTY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TOTY CHANCE 설날 버닝을 시작하며 사용시간이 급격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PC방에서 매일 1시간 이상 접속 시 확률형 보상을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 달성 시 수수료 할인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이용자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강화 성공 확률을 상향하는 강화 부스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면서,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니지 클래식은 정식 서비스에 본격 돌입한 이후 사용 시간이 뚜렷하게 증가하는 흐름을 보였다. 설 연휴 기간에는 설날 맞이 말하는 성장의 섬 이벤트를 진행해,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 사냥을 통해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보상 획득의 기대감과 플레이 동기를 제공했다. 또한, 진행 중인 PC방 이벤트를 통해 일일 보상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른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실물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면서 PC방 방문을 적극 유도했다. 이러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며 이용자 유입 확대와 체류 시간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001년 이후 약 25년 만에 신규 직업 악마술사를 선보이며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이에 힘입어 주간 종합 게임 순위 20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클래스 추가에 그치지 않고, 다수의 콘텐츠를 포함한 확장팩 출시와 함께 엔드게임 콘텐츠를 확장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아이템 관리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져 고급 보관함 탭 등 품목 정리 기능이 도입되면서 아이템 보관 효율성이 향상되었으며, 이는 오랜 기간 요구되어 온 개선 사항이라는 점에서 커뮤니티 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25년 만의 신규 직업 추가라는 상징성과 신선한 플레이 경험이 복귀 이용자 및 기존 이용자의 참여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