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월 3주 차 2026.01.12 ~ 2026.01.18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26 시즌 1 시작과 함께 게임 시스템과 게임 플레이 전반의 구조가 대폭 개편되었다. 이번 시즌에서는 핵심 메커니즘과 승리 조건을 비롯해 역할별 플레이 방식, 초·중반 경기 흐름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변화가 이루어졌다.특히 역할별 퀘스트 시스템과 고정 시야 지점 도입 등 전략 및 맵 플레이 요소가 강화되면서,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게임의 전략성이 한층 명확해졌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역할별 보상 구조 개편을 통해 각 포지션의 영향력이 보다 뚜렷해졌으며, 이로 인해 로밍과 서포트 플레이의 선택지가 확대되면서, 플레이어 개입 여지와 체감되는 영향력이 증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FC온라인은 지난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26TOTY를 선보였다. 26TOTY는 한 해 동안 전 세계 무대에서 최고 수준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의 시즌을 반영한 클래스다. 기존 클래스 대비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26TOTY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와 함께 PC방 이벤트인 새해 맞이 PC방, 프리미엄 PC방이 함께 진행되면서, 전주 대비 전체 사용 시간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든어택은2026 시즌 1 원티드 : 서바이버 업데이트와 함께 안정적인 사용시간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15일부터는 지정된 시간에 한 판만 플레이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버닝 핫타임 이벤트를 시작으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해 미션 달성에 따라 지급받는 픽&픽 이벤트, 일일 및 누적 접속 시 최대 영구 아이템을 제공하는 적마의 해, 출첵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또한 19일부터는 SOOP과 협업한 서든어택 생존 멸망전 콘텐츠 진행이 예고되어 있어, 이에 따른 사용시간의 소폭 상승이 예상된다.
리니지는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새로고침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16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6년 상반기 핵심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했으며, 그 영향으로 주간 종합 게임 순위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FC온라인이 금주의 HOT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FC온라인은 지난 16일 신규 클래스 26 TOTY를 출시한 이후 관련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새해맞이 PC방 이벤트 등 PC방 연계 이벤트가 더해지면서, 전주 대비 PC방 이용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FC온라인의 1월 3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4위, 장르 내 순위 1위에 랭크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6.50%, 장르 내 점유율 98.05%을 기록했다.
* 게임트릭스는 전국에 있는 약 8,000 개의PC방 모집단에서 대한민국 게임백서 지역별 비율에따라 3,000개의 표본 PC방을 선정하여 게임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원본을 다운로드받으시면 더욱 자세한내용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