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스트 댄스 2026 에디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유비소프트가 음악 비디오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을 닌텐도 스위치, PS5, Xbox 시리즈 X/S 콘솔용으로 출시했다.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 2에서도 호환된다.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 패키지에는 '저스트댄스+' 1개월 구독권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수백 곡의 추가 곡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얼티밋 에디션'에는 '저스트댄스+' 12개월 구독권이 포함됐다.
유비소프트 파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에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히트곡 '아파트'를 포함 40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에서는 '블루이 메들리' 모드에서 '블루이'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다. 이 모드는 유비소프트와 닐스 스튜디오와 BBC 스튜디오, 루도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블루이'는 강아지 캐릭터로, 가족과 이웃들을 상상의 세계로 초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저스트 댄스 2026 에디션 수록곡 소개 영상 (영상출처: 저스트 댄스 공식 유튜브 채널)
'파티 모드'에서는 기가볼트 박사의 실험실에 들어가 혼자 또는 최대 6명의 이용자가 함께 각종 실험을 수행한다. 플레이 중 '비주얼 디스럽터', '액션 디스럽터'가 등장해 리듬 감각과 반사 신경을 시험한다. 더 짧은 길이의 곡도 지원한다. 난이도 설정과 세션 길이 조정 기능을 통해 초보자부터 숙련된 댄서까지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파티 모드'는 '저스트댄스 2023', '2024', '2025', '2026 에디션'의 모든 곡과 뮤직 팩, '저스트댄스+' 수록곡까지 모두 호환된다.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에서는 공식 출시된 '핸즈프리 카메라 컨트롤러' 모드를 정식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스트댄스 개발팀이 직접 제작한 이 기능은 이용자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전신 모션 인식 도구로 전환해 정밀도를 높인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를 화면 속 안무 동작과 비교하여 동작이 춤과 일치할수록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싱글 플레이 전용으로 '저스트댄스 컨트롤러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은 iOS 14.4 이상 또는 안드로이드 9 이상 기기와 호환된다.
이 외에도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은 최대 6인 로컬 멀티플레이 모드, 워크아웃 모드, 칼로리 소모 추적 모드, 온라인 경쟁이 가능한 챌린지 모드 등 여러 모드를 다시 선보인다.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의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곡 목록 이미지 (자료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 저스트 댄스 2026 스크린샷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