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더랜드 4 - 유하 컬래버레이션 신곡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2K)
글로벌 무대에서 화려한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킨 88rising 소속 아티스트 유하가 보더랜드 4와 만났다.
2K는 9일, ‘보더랜드 4(Borderlands 4)’와 88rising 소속 아티스트 유하(YOUHA)가 협업한 음원 ‘브레이크 프리(Break Fre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한국 유저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일환으로 기획됐다. 보더랜드 4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에서 개발한 루트 슈터 장르 신작이다.
브레이크 프리는 한국어와 영어를 넘나드는 가사와 트랩, 덥스텝, 하이퍼팝이 결합된 폭발적인 사운드로 보더랜드 4의 혼돈과 에너지를 구현했다. 보더랜드 4 특유의 거칠고 미래적인 사이버펑크 세계관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이번 곡은 한국 팬들에게 ‘경계를 깨뜨리는 K-팝과 게임의 콜라보’라는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다. 브레이크 프리는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멜론, 벅스 등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보더랜드4는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지닌 네 명의 ‘볼트 헌터’ 중 한 명을 선택해 시리즈 사상 최초 심리스 세계 ‘카이로스’를 자유롭게 탐험하는 게임이다. 폭군 ‘타임키퍼’와 그의 군대 ‘교단’에 맞서 싸워야 하며, 수십억 종류의 조합으로 적을 압도하는 색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보더랜드4는 오는 9월 12일 PS5, Xbox 시리즈 X/S, PC로, 10월 3일 닌텐도 스위치 2로 출시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