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5년 6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7월 1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2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3주차 주간게..
2025년 7월 4주차 주간게..
엠게임 '열혈강호:귀환' ..
마비노기, 게토PC방에서 ..
쿨타임 없이 강공, 메이..
스팀 게임 SSD 설치, 권..
 
 
홈> 뉴스> 게임뉴스  
  원작 50년 후 배경,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개발자 편지 공개
 
2025년 08월 01일 () 조회수 : 55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1일,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액션 RPG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의 개발 방향과 콘텐츠 정보를 담은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함용진 총괄PD는 이번 작품에서 기존 아키에이지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독립적인 시점과 장르적 전환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이야기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원작 세계관에서 약 50년이 지난 시점을 배경으로 한다.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PC 크로스플랫폼 ‘아키에이지 워’가 원대륙 멸망 후 종족간의 갈등과 전쟁을 중심으로 다뤘다면, PC/콘솔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개척자들과 새로운 모험가들이 원대륙에 정착지를 건설해 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전작과 대비되는 시대 배경과 함께 이번 작품에서는 액션 기반 전투 시스템과 방대한 오픈월드 탐험을 차별화해, 자유롭고 몰입감 있는 게임플레이를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투 시스템은 앞선 작품들과 두드러지는 기술 중심의 조작과 타이밍이 중요하도록 개발 중이다. 콤보 기반의 메커니즘과 실시간 회피, 장비에 따라 변화하는 스킬을 연계해 전략적 플레이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스 공략은 수백 명의 이용자가 한 번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가 아닌, 1인 또는 소규모 그룹 콘텐츠를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이용자들은 협력하여 도전 과제를 극복하고 소규모 전투와 복잡한 보스 메커니즘을 공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진행은 직접 탐험하며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보스와 맞닥뜨리는 등 자유로운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오픈월드 RPG로부터 영감을 받아, 싱글 플레이 게임의 높은 몰입감과 재미를 온라인 RPG 환경에서도 구현할 계획이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스크린샷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스크린샷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원작 팬들에게 사랑받았던 생활 콘텐츠, 제작, 하우징 등은 한층 더 발전된 형태로 돌아온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집 외관과 내부 구조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NPC 룸메이트와 함께 거주하거나 가구 인테리어에 상호작용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생동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채널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각자의 집을 공유하며 특정 주거 지역 내에서 서로의 집을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제작 시스템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 경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캐릭터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함용진 총괄PD는 “높은 품질의 액션 전투와 몰입감 넘치는 오픈월드, 그리고 흥미로운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분들이 새로운 원대륙에 반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며 “단순히 후속작을 만들거나 이전의 작품을 리메이크하는 것이 아닌 ‘아키에이지’의 오랜 팬들과 새로운 이용자 모두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개발자 편지 전문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스토리 최종장 개방,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1주년 업데이트 2025-08-01
공격으로 치유, 별이되어라2 신캐 '셀레스티아' 등장 2025-08-01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 로블록스 팝업 행사 개최 2025-08-01
중국 차이나조이에서 최고 인기 시연작 된 붉은사막 2025-08-02
[포토] 코스어를 데려오랬더니 '진짜'를 꺼내온 데이브 2025-08-02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