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출시된 신작 인디게임 하나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최상위권에서 이틀째 활보하고 있다. 이름은 테비(TEVI)로, 귀여운 캐릭터와 게임성을 호평받아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테비는 라비-리비, 라스트 커맨더를 개발한 대만 소재의 인디게임사 크레스피릿(Cresprit)의 신작이다. 토끼 귀의 여주인공 테비가 동료인 셀리아, 세이블과 함께 인간과 수인, 생체 기계 등 다양한 종족이 살아가는 Az 대륙을 탐험하는 것이 메인 스토리다.
게임은 전작과 같은 탄막 슈팅 메트로배니아 액션이다. 지속적인 공격으로 적을 취약하게 만드는 브레이크를 유발하고 회피 게이지를 채워 피할 수 있으며, 동료들의 도움으로 탄막 자체를 막을 수도 있다. 여기에 다양한 아이템을 더해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액션성과 더불어 귀여운 캐릭터 및 디자인 등으로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 (319명 참여, 93% 긍정적)’이다. 리뷰에서는 전작 라비-리비를 즐겼다면 추천한다는 의견과 함께, 전반적으로 더 발전된 모습이라며 호평하는 분위기다.
그 외에는 3위의 발더스 게이트 3가 한국어 공식 지원을 포함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국내에서주목받고 있으며, 호라이즌 제로 던이 75% 할인으로 8위에 올랐다.
일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상위권의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러스트가 8만 8,433명으로 전일 대비 1만 명 정도 증가해 13위를 기록했다. 워프레임도 6만 513명으로 19위에 올라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