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출시된 ‘P의 거짓(Lies of P)’이 스팀에서 긍정적인 유저 평가를 받고 있다.
네오위즈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게임 P의 거짓이 19일 PC,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으로 출시됐다. 19일 오전 11시 기준(국내시간) 스팀 유저 평가는 960개가 등록됐으며, ‘매우 긍정적(91% 긍정)'이다. 메타크리틱 점수는 14일과 비교해 PS5 버전은 1점 내려가 81점을 받았고, PC와 Xbox 버전은 1점 올라 각각 82점, 84점을 기록 중이다.
유저들은 성취감을 주는 전투, 친절한 스토리와 안내, 최적화, 무기 시스템 등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보스 패턴이 어려운 반면, 승리했을 때 성취감이 매우 높다는 의견이 많다. 또한 스토리를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는 기존 소울 시리즈와 다르게 스토리를 친절하게 설명하는 점과 퀘스트 목적지가 표시되는 편의성에 대한 칭찬도 있다.
단점으로는 프롬 소프트웨어 타이틀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다크소울 2: 스콜라 오브 더 신’, ‘블러드본’과 지나치게 유사하다는 부분이 지적된다. 또한 보스전과 진행 난이도가 높아, 소울라이크 입문자에게는 추천하기 어렵다는 평가도 있다.
한편, 올해 출시된 액션 게임 중 최적화 부분에서 혹평 받은 게임들이 많기에 P의 거짓의 완성도 높은 최적화에 좋은 평가가 내려지고 있다. 특히 올해 출시된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등이 PC 최적화 문제가 컸던 만큼, 이런 부분을 강점으로 언급한 의견도 종종 눈에 띈다. 몇몇 플레이어들은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이 아닌 소울라이크 중 최고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한편 19일 오전 11시 기준(국내시간) 스팀 P의 거짓 최대 동시 접속자는 1만 3,421명이며,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