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12월 3주차 주간..
2025년 12월 1주차 주간..
2025년 12월 2주차 주간..
25년 11월 월간게임동향
[오늘의 스팀] 겨울 할인..
9일 예정이었던 몬헌 쇼..
2025년 12월 4주차 주간..
용의 힘 받은 여기사, 로..
[포토] 롤 격투게임 팬 ..
 
 
홈> 뉴스> 게임뉴스  
  오버워치 2, AI가 음성 채팅 속 욕설 잡아내는 기능 탑재
 
2022년 09월 28일 () 조회수 : 295
▲ '오버워치 2'에 음성 채팅으로 욕하는 유저를 잡아내는 시스템이 생긴다 (사진출처: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오버워치 2에선 음성 채팅으로 욕을 하는 유저를 보다 편하고 확실하게 신고할 수 있다. 게임 내에 음성 채팅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이 도입되기 때문이다.

블리자드는 지난 27일,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버워치 2의 게임플레이 보호 시스템에 대한 공지를 올렸다. 해당 공지에는 계정 인증,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시스템 등이 담겨 있었는데, 개중에 가장 흥미로운 내용은 음성 채팅을 텍스트로 변환해 보관한다는 부분이다. 음성으로 욕을 하는 유저를 쉽게 잡아내기 위한 조치다. 참고로 운영진은 새로 만든 해당 시스템에 대해 D.va의 스킬과 같은 '방어 매트릭스'라는 이름을 붙였다.

앞으로 오버워치 2에서 음성 채팅으로 욕을 한 유저를 신고하면, 해당 유저의 음성 채팅 내용이 곧바로 한글 텍스트로 변환된다. 이후 기존에 오버워치 1부터 사용하고 있던 머신 러닝 기능을 활용, 욕설을 비롯한 비매너 행위 여부를 판단해 해당 유저에게 제재가 가해진다. 변환된 텍스트 파일은 30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된다. 음성 채팅 데이터는 장기 보관되지 않기 때문에 상대 유저의 비매너 행위를 적발하자마자 바로 신고해야만 해당 시스템이 제대로 발동된다.

음성 채팅을 통한 혐오 발언을 걸러내기 위한 게임사들의 노력은 이전부터 있어왔다. 라이엇게임즈도 최근 음성 채팅 비매너 행위를 자동으로 적발해 주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올해 말부터 발로란트를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자사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버워치 운영진은 게임 내 공정성과 유저들의 플레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방어 매트릭스 태스크 포스 팀을 구성했다. 이 팀은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 외에도 불법 프로그램 관련 조사 및 방지 기술 제작 등을 집중적으로 담당할 예정이다.

오버워치 2는 오는 10월 5일에 PC(배틀넷) 및 Xbox 시리즈 X/S, Xbox One,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에픽게임즈 스토어, '토탈 워: 삼국' 무료 배포 2026-01-02
에픽세븐, 새해 첫 캐릭터 '어둠의 목자 디에네' 업데이트 2026-01-02
[오늘의 스팀] 대세 플랫폼 된 VR챗, 동접 7만 돌파 2026-01-02
[인디言] 손맛과 빈티지 그래픽 더해진 뱀서라이크 '펭퐁' 2026-01-03
지옥의 문을 닫아라, 더 다크 하트 오브 발러 출시 2026-01-03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