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0년 7월 2주차 주간게..
2020년 7월 3주차 주간게..
2020년 7월 4주차 주간게..
2020년 7월 월간게임동향
언더테일 개발자 신작 RP..
야스오랑 닮았네, 롤 150..
와우 어둠땅에서 캐릭터 ..
검은사막, 넷플릭스 '저..
발로란트에도 선물하기와..
 
 
홈> 뉴스> 게임뉴스  
  [이구동성] 배틀로얄 지옥철에 유비소프트 탑승
 
2020년 07월 10일 () 조회수 : 96

메카만평

지난 3일, 유비소프트가 갑작스럽게 배틀로얄 게임을 하나 공개했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개발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의 '하이퍼 스케이프'가 그 주인공이지요. 예고도 없이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테스트를 시작한 이 게임은 공개된 지 5일 만에 트위치 팔로워 수 13만 명을 달성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물론 방송을 통해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권한을 랜덤으로 지급한 것이 주목도를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되긴 했지만요.

일단 게임을 플레이 해 본 유저들의 의견을 보면 앞서 나온 배틀로얄의 장점을 다 가져와서 섞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배그랑 포트나이트, 에이팩스 레전드가 다 섞여 있다" 등의 의견이 대표적이죠. 그 외에도 정해진 시간 동안 죽지 않고 버티기만 해도 승리하는 시스템이나, 죽으면 유령이 된다는 점 등 도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게임이 너무 멀미가 날 정도로 어지럽다던가, 총기 밸런스가 안 좋다는 등의 비판적인 시각도 보입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니만큼 게임에 대한 평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공개되자마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보였습니다. 이런 부정적 반응의 근원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 자체에 있습니다. 페이스북 ID 정병규 님 "그놈의 배틀로얄..." 조일환 님 "또틀로얄 그만 좀..." 백승재 님 "배틀로얄 말고 오버워치 같은 하이퍼 fps는 안 나오나..." 등의 의견만 봐도 알 수 있지요. 한 게이머는 "아무리 배틀로얄이 유행이라지만, 너무 뒷북 아닌가?"라며 걱정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현재, 배틀로얄 시장은 포화상태에 가깝습니다. 배틀로얄을 유행시킨 장본인인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필두로 2019년 초반에 출시된 에이팩스 레전드, 올해 3월에 출시된 콜 오브 듀티 워존 등 정말 많은 게임들이 연달아 출시됐습니다. 섀도우 아레나나 블레이드 앤 소울 ‘사슬군도’처럼 슈팅게임이 아닌 장르에서도 배틀로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니팡 같은 모바일게임에서도 배틀로얄 모드가 추가될 정도죠. 게이머들이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에 피로감을 느끼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배틀로얄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2세대 배틀로얄의 대표작인 포트나이트는 롤이나 발로란트 등을 제치고 트위치 평균 시청자 수 13만 명을 달성할 만큼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콜 오브 듀티: 워존이나 배틀그라운드 또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성장기라고는 볼 수 없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장르라는 것이죠. 하이퍼 스케이프를 향한 높은 주목도도 이런 데서 기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세대 배틀로얄의 대표가 배틀그라운드고, 2세대 배틀로얄의 대표작은 포트나이트였습니다. 이런 흐름을 바탕으로 하이퍼 스케이프가 3세대 배틀로얄을 대표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게임이 성공했을 때 가능한 이야기겠지만요. 하이퍼 스케이프가 배틀로얄 지옥철에 무사히 탑승해 흥행이라는 목적지까지 도달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구동성]에 인용된 유저댓글 중 매주 한 분(게임메카 계정)씩을 추첨해 제우미디어의 게임소설(리퍼 서적)을 보내드립니다. 선정된 유저분은 회원정보에 기재된 e메일로 발송되는 당첨 안내 메일로 주소 및 연락처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 우수 댓글은 없습니다.

우수 댓글 유저에게 증정되는 제우미디어 게임소설 (리퍼 서적은 출간 후 일정 기간이 지나 출판사로 돌아온 제품으로, 새 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 우수 댓글 유저에게 증정되는 제우미디어 게임소설 (리퍼 서적은 출간 후 일정 기간이 지나 출판사로 돌아온 제품으로, 새 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16살 생일 맞은 카트라이더, 유니크 카트바디 쏜다 2020-08-06
유저 대회도 비대면으로, 서든어택 온라인 토너먼트 추가 2020-08-06
컴투스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8월 13일 출시된다 2020-08-06
미호요 신작 원신, 올 가을 PS4로 나온다 2020-08-07
PS4와 스위치 먼저, '라이자의 아틀리에 2' 12월 3일 출시 2020-08-07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2.34% 
 
스타크래프트 4.11% 
 
워크래프트 3 1.84% 
 
스타크래프트2 0.80% 
 
도타 2 0.4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43%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0.00% 
 
배틀라이트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