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17년 7월 4주차 주간게..
2017년 7월 월간게임동향
2017년 8월 1주차 주간게..
2017년 8월 2주차 주간게..
가장 '라그나로크' 스러..
레노버, 프리미엄 게이밍..
스타: 리마스터, 마사장..
도타 2 바짝 추격, '배틀..
음양사, 아이유가 부른 '..
 
 
홈> 뉴스> 게임뉴스  
  에피가 만든 수호로봇, 오버워치 신규 영웅 '오리사' 공개
 
2017년 03월 03일 () 조회수 : 171

▲ '오리사' 배경 이야기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오버워치’의 24번째 영웅 ‘오리사’가 공개됐다. 켄타우로스를 연상시키는 모습의 로봇인 ‘오리사’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해주는 기술을 지닌 돌격 영웅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2일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서 ‘오리사’를 최초로 소개한 직후 곧바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에도 자료를 공개했다. ‘오리사’는 ‘에피 올라델레’가 개조한 방어용 로봇으로, 눔바니의 치안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는 배경 이야기를 갖고 있다.


▲ 켄타우로스를 연상시키는 사족보행 로봇 '오리사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에피 올라델레’는 얼마 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가상 인터뷰를 통해 이슈가 됐었던 눔바니의 11세 천재공학자 소녀다. 그 탓에 당시에도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이 ‘에피’가 제작한 로봇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는데, 이번 ‘오리사’ 공개로 정확히 들어맞은 셈이다. 또한 ‘오리사’는 또 다른 ‘오버워치’ 캐릭터 ‘둠피스트’에게 전멸되고 폐기된 방어로봇 OR15을 개조한 영웅이어서, 이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둠피스트’와의 관계도 기대하게 만든다.


▲ '에피' 및 '둠피스트'와 연관된 '오리사'의 배경 이야기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게임상에서도 ‘오리사’는 배경 이야기처럼 팀을 지키는 데 특화된 영웅으로 등장한다. ‘오리사’의 기본적 공격인 ‘융합 기관포’는 원거리에서 높은 정확도로 빠르게 연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공격인 ‘꼼짝 마!’는 직접 피해를 입히기보다는 적을 방해하는 기술이다. ‘꼼짝 마!’를 사용하면 발사하는 중력자 구체는 인근 적을 느리게 만들고 격발시키면 끌어당긴다.


▲ 적을 감속시키고 끌어당기는 '꼼짝 마!'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보호 방벽’은 전방에 방어막을 생성해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방어 기술이다. 다른 돌격 영웅인 ‘라인하르트’가 사용하는 ‘방벽 방패’와 유사하지만, ‘라인하르트’가 직접 들고 다니는 ‘방벽 방패’와 달리 ‘보호 방벽’은 고정된 자리에 설치해야 하는 점이 다르다. 두 번째 방어 기술 ‘방어 강화’는 ‘오리사’가 받는 피해를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켜주고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들어준다. 궁극 기술인 ‘초강력 증폭기’는 배치 시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증폭시켜준다.

▲ '보호 방벽'은 반대쪽에서 날아오는 적의 공격을 막아준다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오리사’는 아직 정식 게임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윈도우 PC 버전에서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중국 지역의 계정은 공개 테스트 서버 참여가 제한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사커스피리츠, 신규 전설등급 선수 '키르나' 업데이트 2017-08-18
예술성 위해 재미를 희생한 게임 '헬블레이드' 2017-08-18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클로저스' 신규 던전 오픈 2017-08-18
초거대 고룡 강림, '몬스터 헌터 월드' 신규 영상 공개 2017-08-19
최고의 격투게임이 전화기 속으로, 모바일 '철권' 공개 2017-08-19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