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4년 4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4주차 주간게..
24년 3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4월 2주차 주간게..
데드셀 개발사 신작 '윈..
2024년 4월 3주차 주간게..
[포토] 살아남았어요! '..
시로코·호시노·아루·..
리썰 컴퍼니+곤지암 느낌..
 
 
홈> 뉴스> 게임뉴스  
  [앱숀가면] '킹 피그'는 왜 번역을 안했을까? 앵그리버드2
 
2015년 08월 04일 () 조회수 : 793


[대원 소개]

골드- 앱티를 대신해서 온 외국산 리더. 한국말에 익숙치 않아 영어를 자주 섞는다

블루- 특공대 교관 출신. 냉정하고 칼같은 성격에 딱딱한 말투를 가졌다

핑크- 애교 많은 성격. 다소 철없이 굴고 돈을 많이 쓰지만 귀엽다. 동인문화를 좋아함

옐로우- 똑부러지는 커리어우먼 타입. 동인문화를 좋아함


옐로우: 블루, 빌려주신 게임 정말 재미있던데요? 이거 혹시 후속작 나왔나요?

블루: 저번에 검색해봤는데, 따로 후속작을 낼 계획이 없다더군.

옐로우: 음, 조금 아쉽네요. 스토리 전개로 봐서는 2편이 나올 느낌이었는데, 뭔가 맥 빠지네요.

블루: 가끔은 후속작이 안 나오는 편이 나을 수도 있지. 오히려 계속 시리즈를 이어가다가, 원작의 재미를 훼손시키는 수가 있다.

옐로우: 꼭 그렇다고도 할 수 없잖아요? 오히려 2편이 크게 흥한 작품도 많다고요.

블루: 이래서야 결론이 안 나겠군. 그렇다면 최근에 후속작이 나온 모바일 타이틀을 리더와 핑크에게 시켜보고, 그 평가를 들어보는 건 어떻겠나?

옐로우: 혹시 그 게임 해보실 생각인가요? 좋아요! 승부는 그걸로 판가름하죠.


‘앵그리버드2’ 다운로드 링크

외전 타이틀은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앵그리버드2’

골드: 오우! 갑자기 게임을 소개해주겠다고 하더니만, 설마 로비오의 ‘앵그리버드2’였나? 출시된 줄도 모르고 있었다네.

블루: 정확히는 7월 30일 출시됐다. 무려 5년만에 나오는 정식 후속작이기도 하지. 게임 목표는 이전과 동일하게 달걀을 훔쳐간 돼지들을 쓰러뜨리는 게 목표다. 뭐, 방식이나 시스템은 원작을 계승하니 큰 어려움은 없을거다.

핑크: 근데 ‘앵그리버드’ 시리즈 게임 엄청 많잖아요? 왜 2편이에요?

옐로우: 블루가 말한대로 정식 후속작이라서 그래요. 사실 전에 나왔던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나 ‘앵그리버드 파이트’ 같은 건 외전격 타이틀에 가깝죠.

골드: 로비오 사활이 걸린 작품답게, 그래픽에도 힘썼군. 하하하! 뭐 이 정도면 충분히 합격이군. 이 이상 설명으로 시간을 지체할 필요도 없겠지. 바로 게임을 직접 해보면서 알아보자고! 고우!

▲ 그렇게 혼나고도 달걀 욕심을 못버린 돼지들... 혼내주자!

어쩐지 새를 많이 주더니만, 맵이 하나가 아니었네?

핑크: 핑크가 옛날에 했던 ‘앵그리버드’ 2편이라 그런지 감회가 새로워요! 새총을 손가락으로 댕겨서, 새를 쏘는 조작도 똑같아요. 이상한 건물 지어서 몸을 숨기는 돼지들도 여전하구요.

골드: 흐음, 블루가 말한대로 구성은 크게 바뀌지 않았군. 실제로 신규 캐릭터 ‘실버’가 추가된 점 빼고는 1편에 등장했던 캐릭터가 그대로 나오는군. 월드맵도 이전과 같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고 말이야.

옐로우: 얼핏 보기에는 그럴지도 모르지만, 의외로 바뀐 부분이 많아요. 제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화면을 한번 보세요. 방금 맵 하나를 클리어했는데, 스테이지가 끝나는 게 ?틈灸?바로 다음 맵으로 화면이 넘어가죠?

골드: 오우! 스테이지 하나에 맵이 여러 개 있는 모양이군. 그보다 방금 살짝 봤는데, 혹시 전 맵에서 남았던 새들이 그대로 다음 맵까지 유지되는건가?


▲ 이전과 마찬가지로, 스테이지를 차례대로 해결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 스테이지마다 맵이 최소 2개씩 존재한다

블루: 역시 리더. 바로 알아냈군. 실제로 리더 말처럼, 처음에 주어진 새들을 가지고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모든 맵을 클리어해야 된다. 덕분에 전 맵에서 새들을 남발했다가는 오히려 나중에 스테이지 클리어가 불가능해지지.

핑크: 으으, 그런 이야기는 좀 진작에 알려줘요! 근데 이러면 너무 어려운 거 아니에요? 핑크가 보니까 나중에는 스테이지에서 새도 많이 안주던데요?

옐로우: 그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시스템도 따로 있어요. 제 화면 상단에 노란 게이지 보이시죠? 이게 ‘파괴 게이지’라는 건데, 돼지를 보호하는 벽이나 지형을 많이 부술수록 채워져요. 이걸 꽉 채우면 이렇게 새로운 카드를 무작위로 주는 거죠.

골드: 하하하! 그래서 아까부터 새가 계속 생겼더군. 난 또 맵 하나 클리어할 때마다 주는 건 줄 알았다네. 이제 돼지만 잡는 게 아니라, 벽만 부숴도 어느 정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셈이군.


▲ 상단에 '파괴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새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한발 한발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내자!

블루: 그래도 여전히 달걀 훔치는 돼지가 메인 타깃이지. 쓰러뜨리지 않으면 클리어할 수도 없으니 말이야.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돼지 보스들과 ‘보스전’도 치러야 한다.

핑크: 엥? 이 게임에서 ‘보스전’이요? 돼지들 다 넘어뜨리면 끝 아니에요?

옐로우: ‘보스전’은 살짝 달라요. 한 방에 쓰러지는 일반 돼지들과 다르게, ‘보스전’에 나오는 돼지는 체력바가 따로 있어요. 그래서 한번이 아니라 여러 번 때려야 해요.

골드: 근데 사실상 여러 번 때리는 건 불가능하지 않나? 사용할 수 있는 새도 한정되어 있지 않나?

블루: 그러니까 주위 건물을 잘 넘어뜨리거나, 서 있는 플랫폼을 절벽 쪽으로 밀어서 한 방에 큰 피해를 주는 방법을 노려야 한다. 일반 스테이지보다 조금 더 생각을 요하는 난이도지.


▲ 다른 돼지와 다르게, 주위 사물을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 쓰러뜨리면 이렇게 화면에 철썩!


▲ 요리사 돼지는 돼지고, 킹 피그는 피그냐? 뭐냐?

핑크: 으으, 핑크 솔직히 이 게임 얕봤는데... 막상 보니까 바뀐 점 너무 많아요.

골드: 하하하! 바뀐 점이 없다면 2편이라고 할 수도 없겠지.

돼지들을 주문의 힘으로 모두 뾰로롱!

블루: 음, 일단 게임 자체는 전작들에 비해 본래 ‘앵그리버드’의 재미를 잘 살린 느낌이다. 그래도 혁신이라고 할만한 부분은 크게 없더군.

옐로우: 전 오히려 마음에 드는데요? 전반적인 그래픽도 훨씬 깔끔해지고, 게임 플레이도 방식을 살짝 바꾸는 것만으로도 확 달라진 느낌이에요. 특히 ‘주문’도 이번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요소죠.

골드: 예스! ‘주문’ 능력은 여태까지 나온 작품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시스템이지. 보통 컨트롤로 해결하기 어려운 맵도 ‘주문’ 한방이면 만사 오케이더군!

핑크: 핑크도 ‘주문’ 덕 많이 봤어요! 막 ‘황금 오리’ 떨어지는 마법부터, 모든 지형을 ‘얼음’으로 바꾸는 능력 진짜 쓸만하더라구요!


▲ 게임을 하다보면, 특별한 '주문'도 얻을 수 있다


▲ 보기와 다르게 파괴력은 거의 메테오급이다

블루: 확실히 핑크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지. 딱히 조준하지 않아도 맵 전체에 효과를 주니까 말이야. 그래도 능력을 구매하려면 캐시 ‘보석’이 필요하다보니, 많이 남발할 수도 없더군.

옐로우: 꼭 그런 것만은 아니에요. 맵에서 ‘파괴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일정 확률로 ‘주문’도 얻을 수 있고, 게임을 하다 보면 일일 퀘스트 수행으로 얻은 ‘보석’으로 구매할 정도는 돼요. 결제에 대한 부담은 없는 편이죠.

핑크: 어? 그런 거였어요? 핑크는 무조건 결제해야 하는 줄 알고 한번에 많이 샀는데...

골드: 하하하! 뭐, 다다익선 아니겠는가? 그보다 조금 아쉽긴 하군. 나중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다보면, 더 좋은 ‘주문’이 나올 수도 있는데. 벌써 결제라니!

블루: 핑크가 안 하는 게임은 찾기 쉬워도, 결제 안 하는 게임은 찾기 힘든 법이지.


▲ 이렇게 벽면을 모두 얼음으로 바꾸는 '주문'도 있다


▲ 물론 '주문'을 자주 사용하려면 그만큼의 '보석'이 필요하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초기 모습 구현, 배그에 과거 에란겔 맵 나온다 2024-04-25
각성 공격대 열린다, 와우 용군단 4시즌 시작 2024-04-25
나이트 크로우, 대전쟁 콘텐츠 '크루세이드' 추가 2024-04-25
[오늘의 스팀] 돈 스타브 개발사 던전 크롤러 호평 2024-04-25
라그나로크 비긴즈에 마법의 도시 '게펜' 추가 2024-04-25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88.93% 
 
스타크래프트 6.66% 
 
워크래프트 3 1.53% 
 
이터널 리턴 1.01% 
 
스타크래프트2 0.77% 
 
도타 2 0.7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25% 
 
카오스온라인 0.07% 
 
They Are Billions 0.01% 
 
A Total War Saga: TOB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